광명 이케아 평일 나들이!

일상행복

평일 오후 일이 일찍 끝나서 잠깐 바람이나 쐴겸 광명 이케아(IKEA)에 방문하였습니다! 오픈 초반에 가보고는 사람들이 너무 붐벼서 구경을 제대로 못했었는데요! 평일이면 왠지 여유로운 분위기로 밥도 먹고 이것저것 구경하고 오기 좋은 장소라 생각되어 선택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아직 안가보신 분들을 위해 전부다는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내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케아

 

조금 늦게 출발해서 6시쯤 도착! 주차장 들어가기전에 담아본 파란색에 노란글씨로 되어 있는 이케아 건물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다시봐도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의 건물이네요!

 

 

 

 

최근에 알게된 소식으로 고양시에 2호점이 10월 19일에  오픈한다고 하는데 오픈 초반은 피하고 시간 조금 지나서 구경 가봐야 겠네요! 참고로 주차는 정문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지하 3층에 주차를 하고 담아본 넓은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역시 평일에 방문하니 빈자리도 많아서 여유롭게 차를 댈수 있었네요! 주차요금은 평일은 무료 주말 또는 공휴일에는 영수증 있으면 4시간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방송에서 계속 안내맨트가 나와서 알수 있었네요!

 

 

들어가기전 건물층별 안내판을 담아보았습니다! 일산 시작은 2층 쇼룸으로 가서 구경이 시작되고  혹시 이케아 핫도그나 아이스크림을 바로 드시고 싶으시면 1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방문전 알아두시면 좋은 이케아 영업시간은 오전10시~ 저녁10시까지 레스토랑의 경우 오전9시반~ 저녁9시까지 운영됩니다!  

 

 

2층에 도착해서 들어가기전 엘리베이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가구들을 운반해야 하기 떄문에 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네요!

 

 

들어가기전 입구에서는 로고가 세겨진 노란색 장바구니와 함께 연필, 메모지, 종이줄자  배치되어 있어서 들어가기전에 챙기면 쇼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경중에도 장바구니는 아니지만 필기구랑 줄자는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어서 필요할때 언제든 가까이서 찾을수 있었네요! 저는 뭘사러간거는 아니었지만 혹시나 뭐 마음에 드는게 있으면 사려고 챙겨서 들어가 보았네요!

 

 

쇼룸으로 들어가면 공간이 나눠져서 이케아 가구들과 소품들도 예쁜게 인테리어된 공간을 볼수 있고 그 주변으로 관련 상품들이 가구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초입에는 쇼파들을 만나볼수 있었네요! 확실히 평일 방문이라한적하니 여유있게 구경할수 있어서 좋으네요!

 

 

벽쪽으로 쇼품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물건만 보는거 보다 이렇게 인테리어로 보면 거주하는 장소와 매치되는것도 있어서 괜히 이것도 사고 싶고 저것도 사고 싶은 마음이 일어나네요!

 

 

지나가면서 이번에는 진열대와 진열장들을 보아둔 공간을 담아 보았습니다! 에쁜것도 많고 특이한 디자인의 제품들도 눈에 들어왔네요!

 

 

이번에는 식탁을 파는공간입니다! 식탁주면으로는 주방인테리어가 되어있는 쇼룸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이쁜 물건들은 정말 많은거 같네요!

 

 

옷장이랑 수납장을 맞춤으로 제작해주는 곳도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원하는 사이즈대로 제작이 가능한게 좋은거 같네요!

 

 

맞춤가구를 지나면 주방에 설치되는 선반 및 보관함등의 세부 소품이 판매하는 곳이 나타납니다! 화살표에 따라 인테리어, 가구, 소품순으로 연결지어서 흐름으로 구경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불과 배게커버등의 침구세트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하나 바꾸긴 해야하는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일단은 눈으로 뭐가 괜찮은지 열심히 담아 두었네요!

 

 

침구를 지나 등장한 아이들을 위한 공간 다양한 동물인형들과 함께 아기침대등 아기 또는 어린이 관련 가구나 소품들이 판매하는 공간이 이어졌습니다! 여기서 아이랑 잠시 놀고 장난감도 구경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냈네요!

 

 

아이들 가구를 지나면 중반쯤에 나오는 이케아 레스토랑의 모습입니다! 잠시 구경을 멈추고 이것저것 주문해서 저녁식사를 해결하였네요! 주문한 요리들은 다음번에 먹거리로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식사후에 계속 표시를  따라 이동한 곳은 이번에는 주방용품이 전시된 공간으로 이어졌습니다! 냅킨부터 도마에 예쁜 그릇들도 보이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만나볼수 있었네요!

 

 

조금 더 들어가니 이번에는 커튼과 쿠션등을 파는 공간으로 바뀌었네요! 이제 가구들은 대부분 지나간거 같고 인테리어 소품 또는 집안 꾸미는 제품들이 계속 나왔네요!

 

 

다른쪽으로는 카페트도 함꼐 전시되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카페트 디자인들이 마치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처럼 멋지게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다음에 등장한 공간은 욕실관련 용품들로 중간중간 보관함들이랑 욕실거울에 샴푸통에 청소도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수 있었네요!

 

 

욕실에 이어서 이번에는 세탁관련 건조대와 빨래통들 및 생황수납용품이 있는 공간입니다! 디자인들이 정말 다양하고 각양각색의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거의 끝무렵에는 예쁜 디자인과 색상을 가진 조명들이 진열된 장소가 화려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전구부터 인테리어 조명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액자들이랑 시계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 도착하였네요! 원래 마음에 드는 액자있으면 하나 살려고 했는데 깜박하고 집에 돌아오다가 생각이났네요!

 

 

드디어 마지막 공간으로는 조화들과 꽃병들이 진열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이쪽은 제 관심분야는 아니어서 대략적으로 훑어보고 이동하였네요!

 

 

이제 모든 제품들을 다 봤으면 구입은 1층으로 내려가서 원하는 물건을 캐리어 담는 셀프서브 장소로 이동 하였습니다!

 

 

내려가는 중간에 1층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창고형태로 제품에 적혀있는 위치를 필기구로 기록하거나 사진으로 담아서 찾아서 구입을 진행해주면 이케아의 모든 쇼핑이 마무리되는 공간이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계산하고 나가면 유명한 핫도그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기타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해서 배가부른 상태고 아이도 졸려해서 아쉽게도 디저트타임은 가지지 못하고 집으로 바로 돌아왔네요! 특별히 쇼핑을 위한 목적이 아닌 나들이어서 나름 이국적인 분위기로 예쁜물건들도 구경하고 특색있는 저녁도 먹으면서 간만에 얻은 평일 오후시간을 여유롭게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낼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4/29 - [일상행복] -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패션&키즈몰 오픈일 방문기!

2017/01/29 - [일상행복] - 잠실 뽀로로파크 나들이!

2016/09/14 - [일상행복] - 하남 스타필드 나들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