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감자탕면 맛이 궁금해?

먹는행복

오래간만에 컵라면을 벗어나 끓여먹는 라면으로 요즘 핫하다는 농심 감자탕면을 구입해 맛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감자탕 참 좋아하는데요! 과연 그맛을 가지고 있을지 기대반 걱정반으로 끓여보았네요! 라면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 다른 재료는 추가하지 않고 들어있는 재료만 사용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라면 모습부터 조리과정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었는지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감자탕면

 

제일먼저 좌측에는 먹음직스러운 감자탕에 면이 담겨 있는 요리사진과 함께 오른쪽으로는 큰 글씨로 제품명이 적혀있는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포장색감이 비슷해서 그런지 처음 접했을때 순간 안성탕면이 생각나기도 했네요!

 

 

 

 

감자탕면 가격은 1,6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처음 맛보는 거라 입맛에 맞을지 몰라서 우선 낱개로 구입해서 그런지 묶음으로 여러개 사는거 보다는 조금 더 비싸게 구입한거 같네요!

 

 

포장의 뒷면으로는 유통기한, 제품정보, 조리법, 영양정보등의 다양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2018년 2월까지로 대략 5~6개월정도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구요! 감자탕면 칼로리는 545kcal에 양은 133g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으로는 잘 안보일꺼 같아서 조리법 부분만 가까이 확대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조리법은 당연히 끓는물에 재료 다 넣고 만드는거라 예상했는데 선첨과 후첨으로 스프가 나눠져 있는게 특색있었네요!

 

 

 

 

조리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시구요! 조리법 하단에 적혀있듯이 라면류는 대부분 나트륨이 높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설명대로 입맛에 따라 조절해서 드시는게 건강을 위해 좋은거같네요!

 

※ 조리과정

 

 

1. 조리를 위해 포장을 제거하고 재료 구성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면과 함께 양념분말, 후레이크, 후첨양념소스 총 4가지가 들어있네요!

 

 

1. 설명대로 냄비에 물 500ml를 담아서 끓여주기 시작 하였습니다!

 

 

2.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때 면과 양념분말스프를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양념 분말 넣으면 거품이 확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서 이때는 불을 중이나 약으로 조절한 다음 넣어주었네요! (후첨소스를 제외하고 후레이크와 양념분말 넣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3. 불세기를 다시 높여서 바글바글 끓을때 이어서 후레이크 즉 건조야채를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넣는순가 보니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재료들이 많이 들어있었네요!

 

 

4. 면과 함께 양념분말과 후레이크를 넣고 4분정도 끓여서 라면을 완성시킨 다음 불을 끄고 남아있는 후첨 양념소스를 넣어서 섞어주었습니다! 양념소스는 고추기름 같이 아주 빨간색의 액상스프라 비쥬얼 적으로는 상당히 매워 보였네요!

 

 

5. 후첨소스까지 넣고 섞어서 완성한 감자탕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모든 소스가 들어가지 일반 라면보다 국물이 진하고 조금 걸죽한 느낌도 들었네요!

 

 

6. 먹기위해 국그릇을 준비해서 깔끔하게 담아보았습니다! 비쥬얼에서는 아무래도 재료 때문인지 감자탕 비쥬얼 보단 일반적인 매운라면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감자탕면

 

7. 드디어 맛을 보기위해 후레이크에서 나온 재료들과 면을 함께 해서 한젓가락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면과 함께 있는 재료들을 보시면 우거지같은 느낌의 야채도 들어있고 고기조각도 같이 들어있어서 가까이서 보면 얼추 감자탕의 들어가는 재료들이 작지만 모두 있는걸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맛본 감자탕면의 맛은 일단 매운정도는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중정도! 먹으면서 떠오르는 요리를 나열해보면 탄탄면, 추어탕, 신라면등의 여러가지가 머리속에 스처지나갔는데요! 이맛과 비슷하다는 없이 여러가지가 혼합된 맛이었습니다! 일단 매콤하고 진한 국물의 맛은 감칠맛도 좋고 시원해서 해장용이나 매콤한 국물이 생각날때 먹으면 좋은 라면이구요! 먹으면 먹을수록 우거지향? 깻잎향? 같은 독특한 향과 맛이 입안에 맴돌아서 점점 감자탕 느낌을 살려주었네요! 요약해 보면 딱 감자탕맛이다라고 하기엔 힘들지만 감자탕에 있어서 특징적인 맛의 요소를 담은 감자탕스러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을꺼같네요! 매콤한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맛있게 느낄수 있는 개성있는 라면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20 - [먹는행복] - 삼양 군대간짬뽕 컵라면 맛보고합니다!

2017/07/25 - [먹는행복] - 삼양 치즈 불닭볶음면 처음 먹어보다!

2017/07/14 - [먹는행복] - 옥수수 치즈탕면 미니언즈 라면 새롭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