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걸이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도전!

아는행복

휴대폰 거치대가 추가로 필요해서 살까 하다가 그냥 노트북 옆에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꺼라 집에있는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서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만들기 전에 이미 제작해서 사용하시는 분들꺼를 참고해 봤는데 저는 그정도 퀄리티는 못만들꺼 같아서 손가는 대로 스마트폰만 걸치고 각도만 나오면 된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만들어 보았네요!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안쓰는 옷걸이 한개랑 공구는 펜치(종류는 상관 없습니다!) 2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 두개를 놓고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지난번에 만들어본 바나나걸이를 응용해 보면 가능할꺼 같아 작업에 들어가 보았네요!

 

 

 

 

※ 보기시전 필독사항으로 제가 만들어본 거치대의 경우는 비쥬얼적인 부분이나 마감부분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었음을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1. 제일먼저 사용하는 스마트폰 크기에 맞게 위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U자로 휘어준 다음 걸이 부분의 방향은 바깥쪽을 향하게 펜치를 이용해 돌려주세요!

 

 

2. 그다음 사진과 같이 휴대폰이 올리기 위해 U자부분의 양쪽 끝을 사진과 같이 받침 모양으로 펜치를 이용해 휘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오로지 핸드폰을 올린다만 생각하고 만든 과정입니다!

 

 

 

 

※ 경험담을 추가로 말씀드리면 휠때 한쪽은 잘 되었는데 다른 한쪽은 각도가 생각과 달리 완전 다른쪽으로 잘못 되었는데요! 순간 실패인가 하고 옷걸이 하나를 더 써야 하나 했지만 펜치로 조절해 보니 금방 수정이 되서 혹시나 중간에 잘못 만들더라도 버리지 마시고 수정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안쓰는 옷걸이지만 하나 더 사용하기에는 아깝더라구요!

 

옷걸이 휴대폰 거치대

 

3. 휘어진 받침 부분에 스마트폰을 올려서 잘 되는지 확인한 다음에 위에 부분을 들어서 폰의 각도를 잡아주세요! 여기서는 1차 각도 잡기고 추후에 수정이 들어갑니다!

 

 

4. 각도를 잡은 다음에는 둥근 삼각형 모양으로 고리가 있는 윗부분을 휘어서 사진과 같이 핸드폰 뒤를 지탱할수 있는 역할을 할수 있게 말아서 마감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마무리 상태에서 2차로 각을 다시 셋팅해주세요! 

 

 

5. 얼추 각도가 나와서 완성한 거치대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크기가 조금 있어서 뒤쪽으로 공간을 차지하는 단점은 있지만 크기는 얼추 예상을 하고 있어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는 없어서 제 나름에는 잘 만들어진거 같네요! 그러나 자리잡고 사용해 보면서 각도가 조금 누워있는 느낌이라 바로 추가 수정에 들어갔습니다!

 

 

6. 위쪽 지붕부분을 더 둥그스름한 원형으로 만들어서 각도를 유지보수한 최종 완성된 옷걸이 휴대폰 거치대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옷걸이의 특성상 변형이 있어도 금방 손으로 다시 잡아 줄 수 있는게 좋은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옆에 셋팅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처음으로 만들어 본거 치고는 제기준에서는 나쁘지 않게 만들어 진거 같네요! 지금도 컴퓨터 하면서 TV시청 하고 있는데 편하고 좋으네요! 거치대가 필요하시다면 돈도 절약할겸 집에있는 옷걸이를 재활용해서 만들어 보는것도 재미도 있고 나름 뿌듯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4/18 - [아는행복] - 옷걸이로 바나나걸이 만들기 과정 및 아쉬운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