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캡쳐 기능 사용하기!

아는행복

오늘 카카오톡 사용하다가 우연하게 부가기능중에서 캡처기능 아이콘이 있는걸 처음으로 보게 되었네요! 카톡내용을 원하는 부분만 지정해서 이미지로 저장할수 있는 기능이어서 업무용이나 기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아서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캡쳐 기능의 경우 제일먼저 어플 실행후에 캡처를 원하는 대화상대를 목록에서 선택해서 원하는 대화목록을 찾으신 다음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 설명되는 과정은 카톡실행과 대화창까지 들어가는건 너무나도 잘 알고계신 부분이라 생략하고 대화창에서 캡처기능을 실행하는것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먼저 이미지를 저장할 대화내용을 셋팅해 놓은 다음 하단 왼쪽 '+'버튼을 눌러서 부가기능 메뉴들을 불러오기 해주세요!

 

 

2. + 버튼이 실행되면 아래에서 아이콘들과 함께 다양한 기능들이 나타나고 두번째 페이지로 넘겨서 제일 오른쪽으로 있는 카메라 셔터모양의 '캡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메뉴 위치로 봐서는 가장 최근에 추가된 기능같은데 주로 이용하는건 사진, 카메라, 보이스톡, 페이스톡이라 두번째 페이지까지는 볼일이 없어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거 같네요! 정말 인연이 닿아서 알게된 기능같네요!

 

 

3. 카톡 캡쳐기능이 시작되고 하단으로 설명이 나타납니다! 설명대로 먼저 '캡처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란 문구가 나오고 이말은 즉 캡처의 시작되는 부분을 지정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4.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 임의로 시작되는 말풍선을 선택하면 아래 설명문구는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로 바뀌게 되고 이어서 대화내용 어디까지 캡처할껀지 이어서 지정해주세요!

 

 

5. 저는 이미지와 같이 시작과 끝이되는 말풍선을 지정해 주었습니다! 말풍선 영역이 지정되면 다시 하단의 설명문구 부분이 '저장 또는 전달 버튼으로 선택해주세요'로 변경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6. 여기서 바로 저장이나 전달에 들어가지 마시고 프로필과 이름을 가리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왼쪽 '프로필가리기'를 체크하시면 프로필사진은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모자이크가 되고 이름은 랜덤으로 '초롱초롱 튜브' 같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저장, 전달을 진행해주세요!

 

 

7. 저장 또는 전달을 위해서는 하단 오른쪽 메뉴이용! 해당 메뉴들을 확대해서 이미지로 설명과 함께 첨부해 보았습니다! 제일 마지막 이전단계(한단계취소) 메뉴이고 제일 처음과 두번째로 원하시는 버튼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8.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와 같이 '갤러리에 저장되었습니다.' 문구와 함꼐 바로 저장이 완료됩니다!

 

 

9. 전달버튼을 누르시면 대화상대 목록 화면으로 바뀌고 원하는 상대방을 체크해서 상단 오른쪽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캡처이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위에서 예제로 보내드린 시작 끝 영역을 지정하고 프로필가리기를 통해서 카카오톡 내용을 캡쳐해본 이미지를 첨부해 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원하는 내화내용 부분만 저장이 되었네요!

 

처음으로 사용해본 카카오톡 캡쳐기능은 너무나도 쉽게 원하는 대화내용을 이미지로 저장할수 있었는데요! 대화검색 기능도 있지만 중요한 내용들은 즉시 이미지로 저장할수 있는 기능이라 활용도는 더 높을꺼 같네요! 물론 스마트폰 자체 캡처기능도 가능하지만 깔끔하게 딱 원하는 내용부분만 편집해서 저장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잠정이라 생각되어지네요! 정확이 언제 추가된 기능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라도 알게되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1/26 - [아는행복] -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2017/01/24 - [아는행복] - 카카오톡 배경화면 채팅방별 설정방법!

2017/01/18 - [아는행복] -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 내프로필에 표시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