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아는행복

요즘은 우연한 기회에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이전에는 문자대신 메세지 전달용으로만 사용했는데 점점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서 여러모로 편리하게 이용중에 있네요! 이번에는 카카오톡 검색인 해시태크 검색을 이용하다가 예전에 못봤던 기능이 생겨서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새기능은 바로 이미지 검색인데요! 해시태그를 이용해 원하시는 검색어 뒤에 '이미지'를 붙이시면 바로 이미지를 볼수 있고 채팅에도 이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톡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플 실행후 채팅창으로 이동해서 채팅 입력창 제일 우측에 위치한 #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버튼을 누르면 일종의 인기 검색어들이 입력창 위쪽으로 보이게 되고 채팁입력창에 원하는 '주제 + 이미지'를 입력해주세요!

 

 

예로 '나무이미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미지와 같이 관련 이미지가 위쪽으로 나열되고 좌측으로 넘기면서 원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만 끝나는게 아니고 고른 이미지를 선택하면 상대방에게 보낼수도 있게 되어있네요!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와 같이 해당이미지와 검색한 '나무이미지'가 포함되어 상대방에게 전송이 가능하네요!

 

새롭게 알게된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의 최고의 장점은 이야기중에 참고용 이미지나 보여주고싶은 이미지가 있는경우 이동해서 검색해서 캡쳐하는거 없이 채팅창에서 바로 검색해서 첨부할수 있다는게 정말 편리하고 좋은거 같네요! 왠지 앞으로 더 자주 사용하게될 기능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