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쉬운 반찬 두반장 오이무침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이유식하고 애매하게 남아있는 오이! 반찬으로 만들지 않으면 버려질꺼 같은 생각에 간단하면서도 조금은 특색있게 두반장을 이용해서 오이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두반장 오이무침 레시피 :::

1. 오이 한개

2. 다진마늘 1/3숟가락

3. 두반장 반숟가락

4. 설탕 1/3숟가락

5. 참기름 반숟가락

6. 소금 반숟가락 (오이절이는용)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오이무침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오이를 끼끗하게 세척 및 손질후 조금 얇은 두께로 썰어서 준비한 다음 소금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2. 이어서 숟가락 또는 위생장갑을 준비해서 오이와 소금을 버무린다음 20~30분정도 절여주세요!

 

 

3. 시간이 지나고 절인 오이를 흐르는물에 한번 헹궈서 소금기를 빼주세요!

 

 

4. 헹궈준 오이를 물기를 털어서 무침을 하기위해 조금 넉넉한 그릇에 담아주세요!

 

 

5. 오이가 셋팅되면 바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두반장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이어서 살짝 단맛을 추가하기위해 설탕 1/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무침할때 빠질수 없는 다진마늘 1/3숟가락도 넣어주세요!

 

 

8.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추가하기 위해 참기름 반숟가락을 넣어주시면 양념끝!

 

 

9. 위생장갑을 준비해서 손으로 양념이 오이 구석구석 베이도록 열심히 무쳐주세요!

 

 

10. 양념과 오이가 잘 버무려지면 두반장 오이무침 완성! (최종간을 본후 짠경우 오이를 추가해서 무쳐주세요! / 싱거운경우 두반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무치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1. 마지막으로 완성된 두반장오이무침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두반장 특유의 매콤함과 감칠맛에 참기름의 고소함까지 거기세 설탕이 살짝 들어가서 미세한 달콤함까지 더해져 특색있고 맛있는 오이무침이 완성되었네요! 오이한개로 만들어서 한끼에 뚝딱 끝나버렸네요! 이번 무침에서 두반장소스를 사용해보면서 무침양념으로도 매력적인 소스라는걸 알게되었네요! 다음번에는 다른 무침재료들도 두반장소스로 만들어 보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다른 무침요리 레시피

2016/05/25 - [요리즐거움] - 고추장을 이용한 오이무침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정리!

2016/06/28 - [요리즐거움] - 고추장을 이용한 근대나물무침 만들기 레시피!

2016/08/06 - [요리즐거움] - 기본반찬 시금치나물무침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