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자 채소잡곡 개봉기 및 볶음밥 만들어보기!

먹는행복

아내가 처가집에 들렸다가 장모님이 요리할때 사용하라고 챙겨주셨다는 신기한 제품을 만나보게 되었네요! 제품이름은 '조금자 채소잡곡'으로 처음에는 이게 뭐지? 어떻게 사용하는거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생소했는데요! 아내의 설명과 박스에 적혀있는 설명들을 보면서 밥 또는 간단한 요리시 야채가 필요할때 마치 라면의 건더기스프처럼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건조야채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맛보기용으로 간단하게 볶음밥 만드는 과정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조금자 채소잡곡

 

먼저 포장된 박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제일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9숫자로 아홉가지 이상의 채소를 매끼마다 잡곡처럼 간편하게 즐길수 있다는 특징 문구가 적혀있고 아주 작은 조각으로 되어있는 마른 야채들 이미지로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궁금해서 별도로 알아 보았는데요! 한상자씩 판매하고 있지는 않고 기본 2상자 6g짜리 20봉기준으로 17,000원~ 20,000원대로 판매되고 있네요!

 

 

박스 하단에는 우선 사용된 야채종류 9가지 우엉, 표고버섯, 당근, 비트, 호박, 무, 고구마, 감자, 강황이 적혀있고 제일 하단으로는 가종 수상 마크와 뿌리채소, 국내산 100%표시에서 그냥 단순간 건야채가 아닌 좋은재료에 영양까지 생각한 건강한 제품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박스 뒷면에 정리되어 있는 조금자 채소잡곡에 관한 자세한 설명 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사용이 가능한 곳은 (1) 밥지을때 잡곡처럼 (2) 죽이나 이유식 만들때 (3) 된장찌개, 청국장, 짜장, 카레등 각종요리가 나와있고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으로 별도표기 되어 있는 제조일을 보시면 18년 3월이라 넉넉하게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관방법은 장기보관시는 냉장보관을 권장하고 그외에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을 이용하라고 되어있네요!

 

 

 

 

제일 상단 제7의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이라는 부분이 이 제품이 왜 만들어 졌는지 잘 나와있는거 같아 따로 정리해 드리면  체내 유해독소를 배출하고 건강을 유지해주는 영양소가 파이토케미컬이라고 하구요! 이걸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5가지 이상 색깔있는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영양제 또는 보충제 보다는 음식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되어 있네요!

 

 

박스 사이드로는 영어로 9가지 야채라고 적혀있고 그아래 작은 글씨로 보시면 제품을 한줄로 요약한 '9가지 이상의 국내산 채소를 건조시켜 만들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서 안에 내용물을 나열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박스에 적혀 있듯이 길죽한 스틱형으로 총10개가 들어있고 한개당 용량은 6g 개당가격을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면 850원~1,000원대가 나오네요!

 

 

낱개포장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앞뒷면으로 나열해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개발하신분의 얼굴과 함께 손글씨 느낌의 제품이름과 각각의 야채들을 대표하는 색상표기에 은은한 녹색이 사용되어서 전통적인 분위기와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해 주었네요!

 

 

어떻게 생겼는지도 보고 간단한 요리도 만들어 볼겸 그릇에 준비해 한봉을 오픈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작은조각의 색색깔의 야채들로 박스에 담겨 있는 이미지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보면서 야채재료가 이렇게 나온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마치 미래의 식재료를 보고 있는듯한 느낌도 들었네요!

 

 

제품관찰에 이어서 맛보기용으로 간단하게 소량의 볶음밥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조리에 들어가기전 조금자 채소잡곡에는 물을 부어서 5분정도 불려 주었네요!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불리는 시간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밥지을때 잡곡처럼 사용하실 경우 불릴 필요는 없다고 적혀있네요!)

 

▶ 볶음밥 레시피

1. 밥반공기

2. 물에불린 채소잡곡 6g 한봉

3. 계란 1개

4. 진간장 1숟가락

5. 참기름 반숟가락

 

 

1. 제일먼저 후라이팬을 준비해 기름을 소량 두르고 불린야채(물은 제거!)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2. 바로 이어서 계란 한개를 깨서 넣고 야채와 함께 스크램식으로 섞어줍니다!

 

 

3. 계란이 반정도 익은 상태에서 밥을 넣어주세요!

 

 

4. 양념과 간을 위해 진간장 1숟가락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간장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

 

 

5. 간장과 밥과 재료들에 골고루 퍼지도록 열심히 볶아주세요!

 

 

6. 볶음밥이 잘 비벼신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참기름 반숟가락을 넣고 남은 열을 이용해 고소한 향이 퍼지도록 버무려주세요!

 

 

7. 참기름까지 넣고 열심히 볶아서 완성시킨 간단한 야채계란 볶음밥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더 그럴싸한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계란볶음밥

 

8. 마무리로 그릇에 셋팅해서 완성컷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평소 계란볶음밥 할때는 대파, 양파 두가지 정도로만 손질해서 사용했는데 채소잡곡을 이용해 보니 별도의 손질없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시간도 절약되고 야채종류도 기존 2가지에서 9가지로 늘어나서 더 영양가 있게 먹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고 맛에 있어서도 실제 손질해서 사용하는 야채만큼의 맛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네요! 조금 더 간편하게 요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고 여행갈때나 급하게 요리를 만들어야할때 사용할수 있도록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어도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요리도 요리지만 제품을 만든 이유는 건강과 영양이기 떄문에 설명에 나와 있듯이 잡곡처럼 밥지을때 넣어서 야채밥으로 꾸준하게 먹어보는것도 괜찮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27 - [먹는행복] - 처음 마셔본 아름뜰 맷돌로 갈아만든 국산 약콩 고칼슘 두유!

2017/12/07 - [먹는행복] - 김나운 도가니탕 뜨끈한 저녁식사!

2017/08/07 - [먹는행복] - 포켓샐러드 닭가슴살 처음 먹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