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조이락 냉동 동그랑땡 조리하고 맛보기!

먹는행복

설연휴 전날 마트에 들렸다가 냉동식품 행사들을 많이 하고 있어서 연휴기간 귀차니즘 발동할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반찬으로 구비해 놓자 싶어서 시식코너에 놓인 샘플들로 맛을 보다가 개인적인 입맛에 괜찮게 느껴진 동원에서 나온 냉동 동그랑땡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이미 신정을 세서 구정엔 특별한 일정도 없어서 간단하게 명절분위기도 내볼겸 구입해 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관련 정보와 간단한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동원 동그랑떙

 

먼저 포장된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전통의 맛 그대로'라는 소개문구와 함께 방금 막 부쳐나온거 같이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먹음직스러운 실제 요리사진이 담겨 있어서 먹기도 전에 입안에 군침부터 돌게 만들었네요!

 

 

 

 

가격은 다른거랑 같이 구입하고 1+1행사까지 받아서 한봉지로 계산하면 대략 1,900원정도로 저렴하게 구입! 원래는 한두끼 먹을꺼만 생각했는데 할인과 행사에 혹해서 푸짐하게 사게되었네요!

 

 

포장 상단과 하단에 주요부분을 담아서 편집해 보았습니다! 하단 내용에는 용량과 칼로리 그리고 보관방법 및 관련 로고가 표시되어 있고 기타가공품으로 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상단으로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 날짜 두개가 표시되어 있어서 기간을 계산해본 결과 약 9개월정도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뒤집어서 뒷면의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좌우 구성으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조리방법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몇가지 살펴보았네요!

 

 

우선적으로 원재료량 영양정보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재료에서는 국산 돼지고기와 닭고기가 사용된게 제일먼저 눈에 들어왔고 그외 두부랑 야채로는 대파, 양파, 당근, 마늘이 사용되었고 양념으로는 소금, 간장, 설탕, 생강엑기스분말, 후추, 참기름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에서 살펴본 내용은 우선 한봉지 칼로리는 총 615kcal / 100g당 205kcal를 가지고 있고 용량은 300g으로 개수는 21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계산해보면 한개당 약29kcal가 되네요! 영양성분중에서는 고기라 단백질과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그 다음으로 전이라 나트륨이 많이 함유 되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조리방법은 따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요약해보면 밀가루를 묻히고 게란물에 담궈서 3분간 구워주면 끝! 개인적으로는 2번 밀가루과정은 생략하였습니다!

 

 

뒷면 하단 오른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작은 사각형 영역을 투명한 비닐로 만들어서 미리 제품의 실제 모습도 볼 수 있게도 포장되어 있습니다!

 

::: 조리과정 :::

 

냉동 동그랑땡

 

1. 한봉지는 양이 많아서 한번에 다 굽지는 않고 동그랑땡 8개와 계란 1개를 준비하였습니다! (밀가루옷도 입히실 분들은 추가해주세요!)

 

 

2. 계란물을 만들어서 동그랑땡을 담그고 버무려서 계란옷을 입혀주었습니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준비해 놓은 부침재료를 하나하나 올려서 굽기시작!

 

 

4. 설명에 나와있는 대로 대략 3~4분정도를 중불에서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5. 완성된 동그랑땡을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계란옷을 입혀서 구우니 비쥬얼에서는 실제로 만든것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6. 속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한입 먹고 촬영해본 단면의 모습입니다! 속에 양파, 당근, 대파가 있는걸 바로 확인할수 있었고 맛은 완자같은 살짝 탱글한 식감으로 고기의 구수함과 야채들의 달착지근함에 적당한 간과 양념으로 감칠맛이 더해진 짭짤함이 아닌 담백함을 가진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동그랑땡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냉동식품이라 집에서 만든것과는 분명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냉동치고는 직접 만든것과 유사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인 입맛에는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14 - [먹는행복] - 오손도손 임실치즈 가득 단호박 가득 구워먹는 떡 간식타임!

2017/09/09 - [먹는행복] - 오뚜기 3분카레 태국카레소스 그린 맛보다!

2016/07/30 - [먹는행복] - 피코크 새우볶음밥 간편하고 맛있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