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간식 바나나튀김 만들기!

요리행복

집에 바나나가 제가 사온거랑 집에 들렸다 받아온게 겹치면서 바나나 풍년이 들었네요! 걸어서 보관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흐르다 보니 껍질에 검정색 반점들이 늘어나면서 변해가고 있는 모습에 얼른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처음에는 그냥 먹을까 하다가 양도 많고 질릴꺼 같아 일부분은 요리로 만들어 먹을께 없을까 생각하다가 딱 떠오른 바나나튀김! 만들기도 간편하고 바나나 자체를 튀긴거라 맛도 어느정도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거다 싶어 바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만드는 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바나나튀김 레시피

 

::: 바나나 튀김 레시피 :::

1. 바나나 2개

2. 튀김가루 100g

3. 전분 1숟가락 (생략가능)

4. 계란 1개

5.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의 비율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튀김반죽 만들기로 바나나와 반죽이 다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 그릇을 준비해서 튀김가루 100g을 담아주세요!

 

 

2. 이어서 튀김의 쫀득한 식감을 더해주기 위해 전분가루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3. 그 다음 계란 한개를 깨서 넣어줍니다!

 

 

4. 마지막으로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을 넣고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5. 재료들을 섞는 과정에서 덩어리가 뭉치는게 없이 가루를 물과 계란에 잘 풀어서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여기서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을 적당량 추가해주세요)

 

 

 

 

※ 참고로 겉으로 보기에는 잘 섞인거 같아 보여도 그릇을 기울여서 바닥을 보면 뭉쳐있는 덩어리가 숨어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확인해 가면서 고운반죽이 되도록 열심히 섞어주세요!

 

 

6. 튀김반죽이 완성되면 바나나 껍질을 제거해서 취향에 따라 먹기좋은 크기, 두께, 모양으로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7. 잘라놓은 바나나는 튀김반죽에 모두 넣고 골고루 튀김옷을 묻혀주시면 튀길 준비가 완료됩니다!

 

 

8. 튀김재료 준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바나나조각이 반이상 잠길정도로 준비하고 불세기는 강으로 온도를 높여주세요!

 

 

9. 온도가 올라가서 기름에 작은 기포가 보일때 젓가락을 이용해 튀김반죽을 몇방울 떨어뜨려서 기포와 함께 부풀면서 바로 떠오르면 적정온도로 이상태에서 불세기는 약으로 조절해서 튀김을 시작해주세요!

 

 

10. 준비된 기름에 숟가락 또는 포크를 이용해서 바나나를 하나씩 떠서 넣어주었습니다!

 

 

11. 바나나라 금방 익어서 양면을 뒤집어가면서 겉면이 살짝 노르스름하게 변할때까지만 튀겨주세요!

 

 

12. 완성된 바나나튀김은 그릇에 기름종이 또는 키친타월을 셋팅해서 꺼낸 다음 계속해서 남은 재료들을 튀겨주세요! 바나나 2개라 두번으로 나눠서 모두 튀겨주었습니다!

 

바나나튀김

 

13. 마무리로 완성된 튀김들을 접시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바삭함으로 시작해서 익은 바나나의 더 풍부해진 단맛과 향에 부드러운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마치 바나나빵을 먹고 있는 듯한 달콤고소함으로 냥 바나나를 먹는것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맛있는 간식이 되어 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색다르고 맛있는 간식으로 어른들에게는 야식 또는 간단한 맥주안주로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copyrig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1/10 - [요리행복] - 쉽고 색다른 김치요리 김치튀김 만들기!

2017/11/17 - [요리행복] - 백종원 북어채튀김 만들기 도전!

2017/09/29 - [요리행복] - 두가지맛 고구마스틱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