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잼을 넣은 햄치즈식빵롤 만들기 및 남은 식빵테두리 활용!

요리행복

남아있는 식빵 2조각을 이용해 간단해 보이지만 나름 정성이 들어가는 햄치즈식빵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해 보니 달달한 맛이 조금 첨가되면 더 맛있을꺼 같아 딸기잼을 추가해서 진행하였네요! 만들어 보실 분을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그리고 만들고 남아있는 식빵테두리를 이용간 간단한 간식 만들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간식메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햄치즈식빵롤

 

::: 햄치즈식빵롤 레시피 :::

1. 식빵 2장

2. 슬라이스햄 4장 (2장으로도 가능)

3. 체다치즈 2장

4. 딸기잼 2숟가락 (각 한면씩 바를수 있는 양)

5. 버터 약10g (없을시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잼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의 시작으로 제일먼저 식빵손질!  테두릭 있는경우 말아주기가 어렵기 때문에 두장을 겹쳐서 동일한 크기로 칼을 이용해 4면의 테두리 부분을 깔끔하게 제거해주세요!

 

 

 

 

※ 잘라 놓은 식빵테두리는 버리지 마시고 포스팅 하단부에 정리해 놓는 활용해서 간단한 간식 만들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테두리가 제거된 식빵은 밀대나 없을시에는 원통형 병을 준비해서 남잡하게 밀어서 눌러주세요!

 

 

3. 납작하게 눌린 식빵 한면에 딸기잼 한숟가락 정도의 양으로 잘 펴서 2장을 모두 발라서 준비해주세요! (다른잼으로 대체 가능!)

 

 

4. 이어서 체다치즈를 각각 한장씩 딸기잼 위에 올려줍니다!

 

 

5. 식빵에 딸기잼 치즈가 셋팅된 상태에서 다음으로 후라이팬을 준비해 버터 약10g 정도를 녹여서 바닥전체에 퍼지게 돌려준 다음 약불로 셋팅해주세요!

 

 

6. 약불 상태에서 버터위로 슬라이스햄 4장을 살짝 노릇해질 정도로 양면을 구워주세요!

 

 

7. 구운 슬라이스햄은 준비되어 있는 치즈위에 식빵크기에 맞도록 펼쳐서 각각 2장씩 나눠서 올려주세요! (치즈를 살짝 녹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8. 햄까지 들어간 상태에서 김밥말듯이 빵을 재료와 함께 돌돌 말아서 꾹꾹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동그란 모양의 식빵롤이 완성됩니다!

 

 

9. 완성된 롤은 양쪽을 깔끔하게 잘라내고 먹기좋은 두께로 살살 잘라주세요!

 

 

10. 자른 롤은 접시를 준비해서 보기좋게 셋팅해주세요!

 

 

11. 마무리는 항상 남기는 요리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치즈와 햄에서 나오는 간간함과 고소한 맛과 향에 딸기잼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맛있는 간식이 되어주었습니다! 햄을 한장씩만 할까 하다가 푸짐하면 더 맛있겠지란 생각이 들어서 2장씩으로 넣었는데 그만큼 맛이 더 풍부해진거 같네요! 야식이나 간식 또는 식사대용 간단한 아침으로도 잘 어울리는 요리라 생각되네요!

 

 

 

 

※ 식빵테두리 활용 간식!

 

::: 식빵테두리간식 레시피 :::

1. 식빵 2장 테두리

2. 버터 약10g

3. 올리고당 또는 설탕 1숟가락

 

 

1. 롤을 만들고 남아있는 식빵테두리는 냉장실에 보관되는 순간 버려지게 되는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바로 간단한 간식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먼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후라이팬에 버터 약10g을 녹여서 잘라놓은 식빵을 모두 넣고 바삭한 상태까지 약불로 구워주세요!

 

 

3. 굽는중간 또는 식빵이 바삭하게 구워진 상태에서 올리고당 또는 설탕 한숟가락을 원을 그려서 넣은 다음 빵조각과 같이 잘 섞어가면 계속 볶아주세요!

 

 

4. 잘 섞어서 적당히 볶아주면 식빵 표면이 반질반질하게 올리고당 또는 설탕으로 코딩된 모습이 나타나면 간식이 완성됩니다!

 

식빵 러스크

 

5. 완성된 식빵테두리 간식을 그릇에 담아 마무리컷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식빵 러스크로 보시면 될꺼같구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버터의 향에 적당히 달콤함을 가지고 있는 식빵과자같은 간식이 되어주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13 - [요리행복] - 집박 백선생 치즈토스트 만들기 도전!

2017/11/10 - [요리행복] - 식빵요리 햄치즈계란토스트 만들기!

2017/09/20 - [요리행복] - 이색조합 딸기잼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