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매요리 감자칩을 이용한 쯔유간장비빔국수 만들기!

요리행복

주말 오후 쌀쌀한 날씨에 나가기는 귀찮고 배는 출출해서 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게 없나 부엌을 뒤적이다 사다놓은 비빔면 2개가 있어서 면만 이용해 색다르게 간장비빔국수를 만들어 보면 좋을꺼 같아 도전해 보았습니다! 외식으로 먹었을때의 기억을 살려서 어떤 재료가 있었는지 생각해 보다가 자그만한 튀김가루가 있었던게 떠올라서 그걸 튀겨서 만들기에는 일이 커지기 떄문에 대체할 재료가 없을까 생각하다 감자칩과자 과자를 이용해 보면 나름 비슷하고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에 재료로 선택해 보았구요! 일반 진간장과 쯔유간장중에 뭘로 할까 하다가 개인적인 기준에서 성공확률이 높을꺼 같은 쯔유를 선택해서 집에 있는 몇가지 야채들과 함께 진행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서 남겨 봅니다!

 

 

::: 쯔유간장비빔국수 레시피 :::

1. 비빔국수 2개 (소면으로도 가능)

2. 계란 2개

3. 양파 반개

4.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5. 쯔유 5숟가락

6. 참기름 반숟가락

7. 올리고당 반숟가락 (설탕대체가능)

8. 감자칩과자 10~15조각 (양은 자유롭게 조절)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면이 잠길정도로 물을 준비하고 끓여서 면을 넣은 다음 3~4분정도 끓여서 익혀주세요!

 

 

2. 익힌 면은 채망에 부어서 찬물로 헹궈서 식혀준 다음 물기를 털고 채망 아래에 그릇을 받쳐서 나머지 물기가 빠지도록 셋팅해주세요!

 

 

3. 면을 익히는 동안에 (1) 양파와 대파는 깨끗하게 세척해서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계란을 그릇에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 재료 손질방법과 크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방법이므로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없이 본인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맛있게 만들고 싶으신 경우 오뎅 또는 유부등의 재료를 추가해서 만들어 보셔도 좋을꺼같네요!

 

 

4.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본격적인 조리시작으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으로 두르고 손질해 놓은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와 대파가 노릇하게 익은 상태가 되면 그릇을 준비해서 담아 주세요!

 

 

6. 이어서 준비해 놓은 계란물을 후라이팬에 부어서 스크램블 형식으로 계속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7. 완선된 계란스크램블도 그릇을 준비해서 담아 주세요!

 

 

8. 마지막 재료인 감자칩 과자를 10~15개를 꺼내서 먹기좋은 크기로 부셔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9. 위에 사진과 같이 총4가지 재료가 준비된 상태에서 비빔국수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볶음 양파, 대파, 계란스크램블, 감자칩조각 3가지는 보기좋게 만드시려면 위에 올리는 고명으로 사용하고 면만 양념해주세요! / 그냥 편하게 드시는 경우 면과 같이 다 넣어서 비벼주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는 보여드리는 용도라 면위에 올리는 고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0.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나머지 3가지 재료는 고명으로 사용하고 면에 양념을 해주기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식혀놓은 면을 모두 담아 주었습니다!

 

 

11. 양념은 제일먼저 쯔유간장 5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양념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12. 이어서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를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13. 살짝의 단맛을 가미하기 위해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반숟가락 넣어주세요!

 

 

14.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면과 넣어준 양념을 골고루 비벼주세요!

 

 

15. 쯔유간장이 진한색상이 아니라서 아주 큰 차이의 색상변화 없이 완성된 양념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최종간을 보고 짠경우 물을 살짝 추가해서 조절해 주시고 싱거운 경우는 쯔유간장을 소량을 넣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6. 추가 간까지 맞춰서 완성된 면을 보기좋은 셋팅을 위해 국그릇을 준비해서 담아 주었습니다!

 

 

17. 그위로 볶은 양파/대파, 계란스크램블, 감자칩조각들을 푸짐하게 올려 주었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재료들과 함께 골고루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18. 마무리로 완성된 쯔유간장비빔국수의 깔끔하게 위에서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맛을 정리해 보면 쯔유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과 간간한 감칠맛을 베이스로 참기름의 고소함과 양파, 대파 계란이 가지고 있는 달착지근한 고소함에 감자침과자의 짭짤하고 바삭한 식감이 중간중간 어우러지는 담백한 감칠맛의 비빔국수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을꺼 같네요!

 

 

19. 재료들과 면을 잘 비벼서 먹기전 한젓가락 담아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요리 시작전에는 과자를 요리에 사용해도 될까라는 고민이 있었지만 만들고 보니 의외로 면과 함께 중간중간 씹히는 감자칩이 매력을 더해 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2017/10/26 - [요리행복] - 백종원 액젓라면 따라만들기!

2017/09/30 - [요리행복] - 백종원 볶음라면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