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배경화면 채팅방별 설정방법!

아는행복

기본셋팅으로만 사용해 왔던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화면을 아기사진으로 바꾸고 싶어서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공부해보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배경화면 변경을 하면 전체 채팅창에 다 적용이 되는줄 알았는데 각각의 채팅창마다 각각 따로 적용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기초적인 기능이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변경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1. 배경화면 변경을 위해서 는 제일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후 채팅목록에서 변경을 원하는 목록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2. 해당 채팅창으로 들어가시면 상단 제일 오른쪽 三 모양의 메뉴를 눌러주세요!

 

 

2. 해당 메뉴를 누름과 동시에 우측에서 메뉴들이 나오고 제일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3.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메뉴중에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 항목을 눌러주세요!

 

 

4. 배경화면 메뉴로 들어가시면 이미지와 같이 (1) 색상배경, (2) 일러스트배경, (3) 앨범에서사진선택 3가지 항목으로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러스트 배경이 제공되고 있었다는건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5. 제일먼저 색상 배경의 경우는 제공되는 여러가지 색상중에 변경을 원하는 배경색으로 선택해 주시면 바로 변경됩니다!

 

 

6. 일러스트 배경의 경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하고 귀여운 배경이미지들을 선택하게 되어있네요!  

 

 

7. 마지막은 앨범사진 선택을 누르시면 갤러리 사진목록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후 배경 사이즈에 맞춰서 적용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8. 예제로 보여드리려고 일러스트 배경으로 선택해 보았는데요! 위에 이미지와 같이 배경화면 목록에서 선택한 이미지로 변경된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만약 기본배경으로 돌아가시려면 아래쪽에 있는 '기본 배경화면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9. 마지막으로 배경화면이 적용된 채팅창의 모습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설정이 간편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아기 돌떄 찍은 사진으로 적용해서 아기얼굴 보면서 아내랑 카톡하니 뭔가 기분이 새로운거 같네요! 동일한 배경화면 보다 카톡에 추가된 친구 또는 가족들과의 추억이 담긴 배경을 따로 지정해서 사용해보는것도 재미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