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디데이 기능 내프로필에 표시하기!

아는행복

오늘 아내가 알려준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디데이를 설정해서 자신의 프로필상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네요! 요즘 육아맘분들 사이에서 아기 태어난일수 계산 및 확인용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태어난일수외에도 연애기간, 시험일, 특정일등을 설정해 놓고 확인하면 좋을꺼같아 설정방법 및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제일먼저 디데이 설정후에 내프로필상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캡쳐해 보았습니다! 제일 상단으로 D-숫자 또는 D+숫자로 표시가 나타나고 친구들도 볼수있게 공개되네요!

 

 

설정과 동시에 프로필 상단 오른쪽의 사진첩? 메뉴에도 디데이 설정 내용이 같이 표시됩니다!

 

 

 

 

※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방법! 

 

 

1. 제일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후 가장 첫번째 사람아이콘 탭메뉴 친구목록에서 내플로필의 본인을 선택해주세요!

 

 

2. 본인 프로필로 이동한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있는 3개의 버튼중에서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3. 프로필 관리 항목중에서 '프로필뱃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프로필 뱃지 항목을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그중에 뱃지설정 부분에 있는 '디데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디데이설정 외에도 카카오 캐릭터와 함께 기분을 선택해서 표시할수 있고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를 선택해서 '영화보는중' 책을 선택해서 '책읽는중'으로 표시를 할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 많이 있었네요!

 

 

5. 디데이 메뉴로 들어가면 이미지에 표시된 1~3번 순서로 제목, 디데이, 설정으로부터1일로 해당 값 입력 및 선택후 (4)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카톡 디데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6. 제목 부분을 누르면 페이지가 바뀌면서 제목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제목을 입력후 상단 오른쪽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7. 디데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달력이 나타나고 원하는 날짜 또는 시작날짜를 선택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8. 예제로 보여드리기위해 제목은 디데이 날짜는 어린이날로 설정해서 최종 확인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9. 디데이 설정이 완료되면 '적용중인 프로필뱃지' 부분에 달력모양의 아이콘과 함께 설정한 제목과 날짜가 계산되어 표시됩니다! 삭제의 경우는 오른쪽 X 버튼을 눌러주시면 쉽게 삭제가 가능하네요!

 

※ 카카오톡 프로필은 주로 사진, 닉네임, 상태메세지 바꾸는 정도로만 사용했었는데 프로필뱃지라는 부분에 재미난 기능이 많이 숨어있는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혼자만의 재미지만 순간순간 자신의 상태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보는것도 재미있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