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반철학 내 삶에 균형추를 달다 독서후기!

일상행복

한동안 독서를 게을리하다가 16년 후반부터 틈틈이 책을 다시 보게 되어서 오래간만에 독서후기 포스팅을 진행하네요! 이번에 읽은 책은 반반철학! 선물로 받고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인생에서 삶의 균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글씨도 큼지막하고 읽기도 편하게 되어 있어서 금방 한권을 읽을수 있었네요!

 

 

출판사 : 움직이는서재 / 지은이 : 리칭쯔 / 옮긴이 : 김미경

 

책 표지에나와 있는 문구 '당신이 인생에 100을 걸든 50을 걸든 돌아오는 것은 50이다.' 책에서 이야기하는것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바둑의 흑돌 백돌 처럼 인생의 다양한 부분에서 양면성은 반드시 존재하고 피해갈수 없다! 그렇다면 올바른쪽으로 균형을 맞추면서 살아가는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거 같네요!

 

 

 

 

책에서는 다양한 중국 고전과 일상의 이야기를 통해서 어떤걸 버리고 어떤걸 얻어야할지 그 균형의 중심이 무엇인지를 한번쯤 생각하게해준 책이었습니다! 결정을 잘 못하시거나 생각이 많으신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되어지네요!

 

 

내용을 보여드리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목차 부분은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어서 가지고와 보았네요!

 

1. 인생의 절반이 나아간다면 절반은 물러서야 한다
- 인생의 무게에서 50을 덜어내라
- 많이 얻는 것보다 적게 잃는 것이 낫다
- 인생이라는 나무통엔 돌멩이와 모래가 반반이라
- 50만 영리하고 50은 우직하라
- 오래 사랑하고 싶다면 절반만 사랑하라
- 날 선 보검도 반은 칼집에 넣어 두어야 한다
- 인생의 50은 버티는 시간이다
- 50이라는 물러섬의 공간이 포기를 시작으로 만든다

 

 

 

 

2. 얻은 것과 잃은 것이 반반이니 내게 반은 늘 남아있다
- 반은 능력이고 반은 능력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 반만 말하고 반은 삼켜라
- 반반의 시각에서 포기는 능력이다
- 반의 지혜가 평상심을 지킨다
- 반반 인생이라면 후퇴는 반전으로 가는 길이다
- 반은 밀고 반은 당겨라 
- 반반의 지혜는 디테일이다
- 반을 버린다고 반을 잃는 게 아니다

 

<목차출처 : 네이버 책>

 

목차에 나와있듯이 인생은 반에 맞추는 내용들이 만이 담겨 있습니다! 읽으면서 계속 되는 생각은 잘 버리고 포기하는것이 결코 실패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또다른 무언가로 채워진다는 내용들에서 많은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다읽고 책 뒷면에 적혀있는 짧은 문장이 마음에 와 닿아 담아 보았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치치 않는 삶 내안의 균형추를 잘 구축해 놓는다면 인생을 흔들림 없이 살아가는데 가장 큰 무기가 되어줄꺼라 생각해 보게 되네요! 17년도에는 이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그동안 없었던 제 마음의 균형추를 하나 만들어 보고 싶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