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단축키 윈도우용 맥용 총정리!

아는행복

예전에는 거의 익스플러로 100을 사용했다면 최근들어 크롬의 이용시간이 80~90%는 되는거 같네요! 사용하다보니 조금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단축키를 공부해 보기로하고 정리된곳이 있나하고 브라우저 메뉴들 여기저기를 뒤적이다가 고객센터 쪽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내용이 있어서 소개해 드려보겠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로 표로 기능별 및 윈도우, 맥 운영체제 각각의 크롬 웹 브라우저 단축키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내용을 토대로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관련 내용 출처 : 크롬 고객센터>

 

 

 

 

※ 윈도우 & 리눅스에서 사용되는 크롬단축키 모음!

 

 

1. 탭과 브라우저 창에 컨트롤과 관련된 키목록입니다!

 

 

 

 

 

2. 크롬 기능에 관련된 키 목록 입니다!

 

 

3. 검색 주소창 관련 단축키 입니다!

 

 

4. 웹페이지 컨트롤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5. 마우스 관련해서도 키와 함께 기능을 사용할수 있었네요!

 

※ 맥에서 사용되는 크롬단축키 모음!

 

 

1. 순서는 윈도우와 동일하게 탭와 브라우저 창에 관련된 기능 키 목록입니다! 윈도우랑 배교 했을때 조금 더 간단하게 되어있네요!

 

 

2. 기능관련 목록입니다! 맥이라 맥전용키가 같이 포함되네요!

 

 

3. 검색주소창에서 상요할수 있는 키 기능입니다!

 

 

4. 웹페이지 관련 목록입니다!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제일 항목이 많은 단축키 부분이네요!

 

 

5. 마우스 관련 키목록입니다!

 

저는 윈도우 사용자라 맥보다는 윈도우용으로만 둘러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단축해서 사용할수 있는 키들이 너무 많아서 놀라웠는데요! 일단 저한테 필요한 부분은 탭과 창관련 그리고 기능 관련 몇가지로 추려서 따로 정리해 두었네요! 이제부터는 열심히 손에 익혀서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해야겠네요! 궁금하셨던 분들은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게 참고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