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웍스 다운로드 및 다단계 리사이즈 사용법!

아는행복

사진을 찍고 블로그 작업을 하다보면 리사이징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다 선명한 리사이징을 위해서 다단계 리사이즈 작업을 하게 됩니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액션을 만드셔서 진행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포토샵 실행하고 액션적용해서 사용하기까지 최신 컴퓨터면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컴퓨터에서는 조금 버겨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포토웍스를 사용하면 가볍고 손쉽에 다단계 리사이징 작업으로 보다 선명한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포토웍스 다운로드 방법!

 

 

1. 네이버 포토웍스 검색결과 입니다.

 

 

2. 검색 해당링크 클릭시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포토웍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네이버에서 '포토웍스'로 검색하면 상단 이미지 처럼 손쉽게 포토웍스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후 압축해제 하시면 위와 같은 exe 설치 파일이 나옵니다.

 

4. 일반적인 설치과정을 거치신 후에 바탕화면에 포토웍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포토웍스 다단계 리사이즈 방법!

 

 

※ 포토웍스 실행화면 입니다.

1. 파일추가 버튼을 누르신후 리사이즈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폴더추가로 불려오셔도 됩니다)

2. 리사이즈(resize) 탭에서 원하시는 사이즈로 설정값을 넣어줍니다.

 

위의 설정은 가로사진, 세로사진 모두 가로를 910px로 다단계 리사이즈 하는 설정입니다.

세로의 길이는 사진의 크기에 맞에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3. Effect 이펙트 탭을 클릭하신후 Sharpen 샤픈 효과에서 사진에 따라 2~3정도의 값을 입력합니다.  

 

※ 다단계 리사이즈에서 샤픈값을 넣어주면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color, rotate 옵션에서 원하는 값을 입력하여 사진 변경이 가능합니다.

 

 

4. Output 에서 직접지정에서 원하시는 위치를 설정하신후 서브폴더 만들기를 체크합니다.

5. 최종으로 변환실행을 누르시면 이미지 변환이 시작됩니다.

 

※ 주의! 폴더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해주셔야합니다. 한글폴더인 경우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작업이 완료되면 원본 이미지 이외에 폴더가 생성되면서 폴더 안에 변환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작업을 진행해서 Desktop으로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 일반 리사이즈 이미지 입니다.

 

 

※ 포토웍스 다단계 리자이즈로 작업 한 이미지 입니다. 사진이 조금 더 선명해진걸 알 수 있습니다!

 

포토웍스의 장점은 포토샵에 비해 디테일한 설정은 조금 어렵지만 속도적인 면에서 빠른 다단계 리사이즈가 가능하여 시간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포토웍스의 단점은 결과물 이미지에서 색변화가 발견 되었네요! 장점과 단점 모두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작업속도와 편리성에서는 색변화 정도는 감안할수 있는 정도라서 포토웍스 작업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