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드림 결명자차 효능과 끓이는 방법!

먹는행복

결명자차가 눈에 좋다는 소리를 익히 들어서 스마트폰과 컴퓨터 작업으로 피로한 눈에 도움이 되고자 참드림에서 나온 국산 결명자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420g 작은 용량이지만 저의 기준에서는 몇달은 먹겠네요! 결명자차를 먹기전에 정보수집 결과 눈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어서 결정자의 효능과 끓이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차의 효과는 눈외에도 소화촉진, 고혈압, 신장, 변비, 간등 여러가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찬기운을 가지고 있는 저혈압 환자분의 경우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하네요!

 

 

 

 

 

참드림 결명자의 뒷면에는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결명자 알갱이들을 가까이서 담아보았습니다.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

1. 물 1L를 준비합니다.

2. 물이 끓을때 결명자를 티스푼 1개로 넣어줍니다.

3. 5분정도 강한불에 끓인후 약한불로 10~15분 끓여줍니다.

4. 결명자 알갱이를 건진후 바로 드시면 됩니다.

 

※ 첨부된 이미지는 1L 끓인후에 보온통에 한통 보관후 남아있는 결명자차를 담은 이미지 입니다.

 

 

완성된 결명자차의 모습입니다. 보리차와 같은 노란색으로 생각했는데 약간 붉으스럼한 색을 띄고 있네요! 결명자차의 맛은 보리차 처럼 쓴만없이 물대신에 편하게 드실수 있는 맛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