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폰트 다운 및 설치 방법정리!

아는행복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공개된 폰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네이버 무료폰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폰트인 나눔글꼴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별도 설치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내용을 참고하셔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네이버는 나눔글꼴이란 이름으로 현재는 대표적으로 7가지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두께에 따라 모양에따라 나뉘면 더 많은 종류가 되겠네요! 위의 이미지는 7가지 글꼴모양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다운 및 설치를 위해서는 '네이버 폰트'로 검색을 해서 나오는 공식사이트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으로 들어가주세요!

 

 

 

 

 

2. 해당 사이트로 방문을 하시면 제일 상단 메뉴에서 '나눔 글꼴'로 들어가주세요!

 

 

3. 나눔글꼴 페이로 가시면 페이지 중간에 '나눔글꼴 모음 설치하기' 메뉴를 눌르시면 아래로 윈도우용, 맥용으로 원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사용자라 윈도웅용으로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였네요!

 

 

4.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한 글꼴 설치파일의 모습입니다!

 

 

5. 해당 설치 파일을 클릭하시면 설치시작이라는 내용의 창이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이어서 재부팅이 될수 있다는 내용으로 팝업이 등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이어서 설치되는 나눔글꼴 목록이 나타나고 원하시는 글꼴을 체크후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재설치의 경우 이미지처럼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폰트와 재설치가 된다는 내용이 같이 나타납니다!)

 

 

8. 설치가 시작되면 로딩바로 설치 진행상태가 나타납니다!

 

 

9. 모든 설치가 완료되고 2가지 설정하기 체크 부분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원하시는 경우 체크를 해주신다은 최종적오르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되고 나눔글꼴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네이버에 공지되어 있는 나눔글꼴 저작권 라이센스 내용부분을 담아 보았습니다! 개인, 기업 사용자에게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자유롭게 수정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단 판매하는것에 대해서는 금지되어 있다는 내용이 같이 적혀있습니다! 사용전에 꼭 필독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