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DSLR 카메라 ISO감도에 따른 촬영 살펴보기!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용중인 카메라 캐논 400D 기준으로 ISO값에 따른 촬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캐논 400D의 경우 iso 100, 200, 400, 800, 1600 값으로 되어있습니다. 더 좋은 기종일수록 더욱 세분화되어 다양한 iso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SO 감도

간략하게 사진촬영시 빛에대한 반응의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값입니다. ISO 감도의 값이 높을수록 보다 많은 빛을 처리하게되며 값이 낮을수록 적은 빛을 처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맑은날 실외에서 햇빛이 있을때 낮은값을 사용하며 야간과 실내에는 중간에서 높은 값을 사용하게됩니다.

 

ISO 100 : 맑은날 실외

ISO 200, 400 : 실내촬영

ISO 800, 1600 : 어두운 실내 / 야간촬영시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기준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캐논400D 기준에서 ISO 변경방법은 촬영중에 방향키 중에서 위의 이미지의 빨간 부분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원하시는 ISO 값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음 이미지의 겨우 ISO 값에 따른 촬영 비교물입니다.

촬영모드 : M  / 셔터스피드 : 1/30  / 조리개 : F2.8

 

 

ISO100 값으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빛을 적게 받아들여 어둡게 촬영이 되었네요!

 

 

 

 

 

ISO200 값으로 촬영된 결과물입니다. ISO100 보단 살짝 밝게 촬영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ISO400 촬영 결과물 입니다. ISO200과는 확연한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ISO800 촬영 결과물 입니다. 결과 적으로 사진의 공간에선 ISO800 정도로 촬영을 하면 만족스런 결과물이 나올꺼 같네요!

 

 

ISO1600 값으로 촬영된 결과물입니다. 빛이 너무 과하게 들어간걸 보실수 있습니다.

 

빛에대한 조절은 셔터속도, 조리개, ISO감도 등으로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므로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원하시는 촬영물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 ISO감도를 너무 높에 사용할 경우 색이 뭉개질수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