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t전화 출시 설치과정 및 사용기!

아는행복

나온다는 소리를 페이스북을 통해서 미리 알고 있어서 언제나오나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오늘 설치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주저없이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폰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모르는 번호가 왔을때 해당번호의 스팸여부를 바로 구분을 할수가 없어서 몇번은 받게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티전화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해져서 너무 기쁠따름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설치과정 부터 간략한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t전화, 티전화로 검색 하셔서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해주세요!

 

 

2. 설치가 완료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3. 실행을 처음했을때 만약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SK텔레콤 이동통신 데이터망 연결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와이파이 상태에서 확인을 하는 경우 연결을 해제해 달라고 팝업이 나오니 연결을 해제하고 확인을 해주세요!

 

 

4.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약관동의 페이지(3)가 나오고 필수 항목을 체크하고 상단 오른쪽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프로필이름입력(4) 페이지로 이동해서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후 마찬가지로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5. 프로필 이름까지 입력이 완료되면 이미지 처럼 전화가 걸려올때 누구인지 알려주신 T전화 안심통화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안내 이미지와 함께 상단 오른쪽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어플이 실행됩니다!

 

 

6. 기본적인 약관동의 및 이름설정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어플의 연락처 접근 승인(6)알림 허용(7)을 진행해 주시면 본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메뉴별 기능 살펴보기!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이미지와같이 어플이 실행되고 아래쪽으로 크게 4개의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그 (1)첫번째로 연락처(2)두번째 전화걸기 화면의 모습을 캡쳐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어플과는 디자인적으로는 많이 다르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3)세번쩨 메뉴는 전화목록으로 현재는 걸은 전화목록만 나오고 수신, 부재중 전화와의 연동은 준비중이라는 문구가 나와있네요! 이부분은 차차 업데이트 될껄로 예상되어지네요! (4)네번째 T메뉴는 설정과 기능관련 메뉴입니다! 프로필 아래항목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와 같이 사용중인 남은 데이터와 통화시간을 바로 확인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메뉴에서 '수신전화정보표시' 목록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모든정보 실시간 표시화면 최적화 표시 두개가 나와있는데요! 저는 일단 이미지처럼 기본설정으로 놔두었네요! 아직 광고관련 전화는 받아보질 못해서 전화와 동시에 문구가 뜨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지네요! 광고전화는 하루에 한두번은 오니 내일부터는 확인이 가능할꺼같네요!

 

 

마지막으로 검색을 이용할때 위치정보를 허용할경우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인 위치기반을 이용해 주변의 음식점, 매장등의 연락처를 바로 알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테스트로 치킨을 입력해 보았는데 집근처 치킨집으로 대략적인 주소와 거리 그리고 전화걸기 버튼으로 쭈르륵 검색되는걸 확인 할수 있었네요! 배달음식 이용할때 유용할꺼 같네요!

 

처음 사용해본 아이폰에서의 t전화는 일단 안드로이드에서 처럼 전화에 대한 기능 전체를 컨트롤 해주는건 아니라서 아직까지는 아이폰 자체 기본전화 어플과 병행사용을 해야할꺼같네요! 전화를 받는화면은 기존 그대로 아이폰 기본화면으로 사용되고 수신전화 광고에 관한 정보는 이미지에서 처럼 전화번호 아래의 공간으로 표시가 되는거같네요! 수신과 부재중 전화 부분만 업데이트되면 저한테는 완벽한 전화어플이 되어줄꺼같네요! 지금은 스팸전화를 구분해서 받을수 있다는것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럽네요! 이제 아이폰도 스팸에서 해방된 기분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