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도서관 도서대여 및 이용방법!

아는행복

최근에 꼭 읽어야할 책이 생겨서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모두 품절! 중고에도 없고 결국 거주지에 있는 도서관을 모두 검색해서 찾아냈네요! 비치된 상태라서 당장 읽고싶은 마음에 월요일에 바로 가서 읽어보려고 했으나 집에서 가까운 곳은 책이없거나 대부분 월요일에 휴관 아니면 휴실로 책을 볼수가 없어서 그중에 휴일이 금요일로 되어있는 판교도서관에 가서 보게 되었네요! 도서관은 학창시절 이후로는 가본적이 너무 오래되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가 되어있어서 책대여부터 반납까지 하나하나 물어보면서 다시금 알게되어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이용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도서관 가기전 제일 먼저 할일은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됩니다! (도서관에 가셔서 배치된 컴퓨터로 하셔도 상관은없으세요!) 판교 도서관 한군데만 가입해두시면 아이디 하나로 성남시에 있는 도서관 홈페이지는 모두 로그인이 가능해서 편리하네요!

 

 

 

 

일단 가입을 하시면 준회원 자격이 주어지고 방문해서 회원증을 발급 받으셔야 정회원으로 승격되면서 대여가 가능해집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 http://pg.snlib.go.kr/

 

 

버스에서 내려서 2~3분 걸어서 도착해서 도서관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깔끔한 외관이 책읽기에도 좋은 분위기일꺼 같은 느낌이었네요! 주차의 경우 2시간 무료! 책을 보기에는 너무 짧은시간 이어서 버스를 이용하였네요! 아쉽게도 위치가 판교에서 조금 들어간 곳에 있어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있어서 한번에 가는거는 버스가 편리하네요!

 

 

 

 

버스노선 정리!

일반버스 2, 5, 103, 220, 303, 330, 340, 340-1, 350

광역버스 1303, 1550-3, 4000, 9003, 9004, 9005, 9507

판교역경유버스 5, 340, 340-1, 4000, 9007, 32(마을버스)

 

 

들어가기전 10월 이용안내 표를 담아 보았습니다! 전체 쉬는날은 둘째, 넷째 금요일 휴실로 표시된건 개인공부하는 일반열람실은 이용이 가능하지만 도서를 대여하거나 보는건 불가능한 날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밖에 각종 행사들도 같이 적혀있네요!

 

 

2. 건물로 들어가서 제일먼저 보이는 안내데스크에서 회원증 발급신청을 진행합니다! 거주지 주소가 성남시로 적혀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제출하시면 확인후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잠시후 발급된 노란색의 회원카드의 모습입니다! 발급지가 판교로 되어있는데요! 이 회원증으로 성남시에 있는 공공도서관 이용이 모두 가능하다고하네요!

 

 

4. 회원증 발급이 완료되었으면 책을 보기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 문헌정보실로 이동합니다! 공부의 경우는 3층 일반열람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5. 2층에 내려서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문헌정보실 입구가 보이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조금 일찍 갔더니 한산하니 좋으네요! (운영시간 AM9:00~PM10:00)

 

 

6. 들어가시면 커다란 책장들이 가지런히 나열되어서 번호표 책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책위치는 입구쪽에 배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위치를 검색해서 종이로 출력해서 번호에 맞는 위치를 찾는 방식입니다! 책을 찾으신후 도서관에서 바로 읽으실경우 별다른 절차없이 마련되어있는 빈자리에 앉아서 독서를 시작해주세요! 다 보신후 반납은 반납전용 테이블에 올려두면 되네요!

 

 

7. 만약 대출(대여)를 원하시는 경우는 발급받은 회원카드와 함께 위 이미지의 기계를 이용하시면 쉽게 대출도 가능하고 반납하실떄도 이 기계를 이용하셔서 반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대여하려다가 그냥 오늘안으로 다 읽자 마음먹고 한권 깔끔하게 끝내고 목표달성완료하였네요! 기계가 어려우신경우 관리하시는 분들이 있는 데스크를 이용해 대출,반납도 가능합니다!

 

오래간만에 가서 그런지 여기저기 보고싶은 책들이 눈에 많이 들어왔는데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니 시간날때마다 자주 이용해야겠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나와있는 홈페이지에 가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