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파일 합치기 방법은?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할 내용은 jpg 파일 합치기 입니다. 여러장의 사진들을 하나의 이미지로 합치는 작업인데요! 블로그 할때나 SNS올릴때 다양한 이미지를 한번에 보여주고 싶을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jpg 파일 합치기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합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프리웨어라 구하기 쉽고 설치도 간편해서 사진작업 많이 하시는 분들은 사진편집기능도 다양하기 때문에 설치해 두시면 유용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jpg 파일 합치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jpg 파일합치기 처음 준비과정은 폴더를 만들어서 합치고 싶은 jpg파일을 모아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샘플용 4장을 준비하였습니다.)

 

 

 

 

 

2. 다음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링크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 포토스케이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3.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위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jpg 파일 합치기를 하기위해서 '이어붙이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4. 이어붙이기 메뉴가 실행되면 먼저 오른쪽 왼쪽에서 위에서 준비한 합칠 jpg를 모아둔 폴더를 선택해서 그 사진들을 순서대로 영역1 또는 영역2에 끓어다 놓와주세요!

 

 

 

 

 

5. 샘플사진 4장을 영역1 또는 2에 놓으면 각 영역에 이미지가 보이고 기본셋팅인 밑으로 jpg사진들이 이어져서 합쳐진 모습을 미리보기 하실수 있습니다. (제일 하단 미리보기는 사진이 큰경우에서는 100% 되어있으면 전체를 볼수가 없기떄문에 크기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하세요!)

 

★ 영역1에서 사진의 순서를 바꾸면 배열되는 순서도 변경됩니다!

 

밑으로 jpg 파일 합치는 방법!

 

6. 합칠 jpg 파일 셋팅이 되었다면 먼저 기본 셋팅인 밑으로 합치기 방법 세부설정으로 진행하는 과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 사진의 숫자 부분과 같이 봐주세요!

(1) 합쳐진 jpg 파일의 사진크기를 가로사이즈로 조절바 또는 퍼센트로 원하시는 크기를 선택해주세요! (세로는 가로에 맞춰 자동변경!)

(2) 외부여백, 사진간격, 둥글기 여백색상중에 원하는 옵션이 있는 경우 해당값을 넣어서 사진을 편집해줍니다. (옵션값 없는경우 사진그대로 붙어서 합쳐집니다.)

(3) 크기와 편집이 되었다면 저장버튼을 클릭!

 

 

7.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합쳐진 jpg 이미지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후 '확인' 클릭!

 

 

8.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jpg 저장품질을 조절하고 용량도 확인할수 있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항상 최고품질로 설정!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지정된 위치에 합쳐진 jpg 파일이 저장됩니다!

 

★ 밑으로 jpg 파일 합치기가 완료된 이미지의 모습입니다.

 

※ 옆으로 jpg 파일 합치는 방법!

 

9. 밑으로 합치기에 이어서 사진들을 오른쪽 옆으로 나열해서 합치기도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의 숫자 부분과 같이 봐주세요! (사진 불러오기까지는 동일!)

(1) 오른쪽 탭메뉴 '옆으로' 메뉴 선택!

(2) 옆으로 합치기는 세로사이즈를 조절바 또는 퍼센트로 원하는 크기를 설정해주세요! (가로사이즈는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3) 외부여백, 간격, 둥글기, 여백색상등 원하시는 옵션값이 있으면 설정해주세요!

(4) 저장 버튼을 누르고 밑으로 합치기와 동일하게 저장을 진행해주세요!

 

★ 옆으로 jpg 파일은 합친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 바둑판 모양으로 jpg 파일 합치는 방법!

 

9. 마지막으로 바둑판 모양으로 jpg 파일 합치는 방법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의 숫자 부분과 같이 봐주세요! (사진 불러오기까지는 동일!)

(1) 오른쪽 탭메뉴 '바둑판' 메뉴 선택!

(2) 바둑판 모양으로 합치기는 크기를 조절바 또는 퍼센트로 원하는 크기로 설정해주세요!

(3) 외부여백, 간격, 둥글기, 여백색상등 원하시는 옵션값이 있으면 설정해주세요!

(4) 저장 버튼을 누르고 밑으로 합치기와 동일하게 저장을 진행해주세요!

 

★ 바둑판으로 jpg 파일을 합친 결과물 샘플이미지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jpg 파일 합치기가 필요할때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원하는 스타일로 이미지들을 합쳐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