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특별한 카레두부조림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요리행복

기존 간장, 고추장에서 벗어나 조금 새로운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양념으로 카레를 선택해보게 되었습니다. 밥반찬이라 조금은 간간하게 만들고 아주 소량의 고추장을 넣어서 맛을 더해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카레를 조림양념으로 사용해본건 처음이라 시작은 조심스러웠지만 만들고나니 간단하게 조림반찬을 만들수 있는 맛있고 좋은 재료라는걸 알게 되었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카레두부조림 레시피 :::

1. 두부 1모

2. 양파 반개

3. 대파반줄 (이미지참고)

4. 고형카레 1조각 (분말카레100g짜리 1/4 약25g)

5. 고추장 1/4숟가락 (생략가능!)

6. 물(생수) 약180~200ml (종이컵 한컵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카레두부조림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 세척 및 손질 양파는 세척후 잘 볶아지도록 얇게 잘라서 준비! / 대파는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 / 두부는 흐르는물에 헹군후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 완료되면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불세기는 강으로 양퍼와 대파를 넣어서 볶아서 익혀주세요!

 

 

3. 재료가 익어서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때 물(생수) 약200ml (종이컵으로 한컵) 정도를 부어주세요!

 

 

4. 물을 넣고 준비한 고형카레 1조각을 넣고 풀어주세요!

 

 

5. 카레를 풀어서 국물이 살짝 걸죽하게 변하면 고추장 1/4숟가락(소량)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6. 고추장이 풀어지면서 국물이 살짝 빨갛게 변하면 썰어둔 두부를 모두 넣어주세요!

 

 

7. 뒤집개를 이용해서 넣은 두부를 하나하나 후라이팬에 펼친다음 양념이 잘 베이도록 카레국물과 양파을 숟가락을 이용해 위로 올려서 덮어준뒤 중간중간 두부가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뒤적이면서 졸여주세요! (불의세기는 중!)

 

 

8. 카레양념국물이 졸아서 이미지와 같이 자작하게 졸여지면 카레두부조림 완성! 최종간을 체크할때는 두부에 양파와 양념을 같이해서 간을 보셔야 정확한 간을 알수 있습니다. 간을 체크하신후 짠경우에는 양파나 두부를 별도로 양념없이 볶아서 추가해서 섞어주시고  / 싱거운경우는 소금 또는 진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9. 마무리로 완성된 카레두부조림은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카레향이 가득한 두부조림에 고추장이 살짝 들어가서 미세한 매콤함이 카레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었네요! 두부만 따로 먹기보다 카레양념과 양파를 같이 곁들여 먹는게 더 감칠맛 있고 맛있네요! 두부랑 양념이랑 한숟가락 퍼서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