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반찬 양배추찜과 양념간장 만드는법 레시피!

요리행복

고기요리를 먹을때 같이 즐겨먹는 양배추찜과 양념간장! 오늘은 고기요리가 있는건 아니지만 냉장고에 남아있는 양배추를 이용해 양념간장과 함께 쌈을 먹으려고 만들어 보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양배추 삶는법과 양념간장 만드는 순서를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양배추찜 & 양념간장 레시피 :::

1. 양배추 반쪽 2/3정도의 양 (원하시는 양으로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2. 진간장 5숟가락

3. 참기를 반숟가락

4. 다진마늘 1/3숟가락

5. 고추장 1/3숟가락

6. 깨 1/3숟가락

7. 대파 1/3줄 (이미지 참고)

8. 물(생수) 3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양배추 삷는법!

 

1. 제일먼저 양배추찜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양배추 손질! 흐르는물에 세척후 반으로 자른뒤 딱딱한 부분은 이미지 처럼 잘라서 제거해주세요!

 

 

2. 양배추를 먹기좋은 크기로 4등분으로 준비해주었습니다. 양념간장에 들어갈 대파도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네요! 여기까지 재료손질은 끝!

 

 

3. 양배추를 삶기위해 조금 큰 냄비를 준비해서 찜받침을 놓고 받침이 살짝 잠길정도까지 물을 넉넉히 부어서 준비해줍니다. (삶는 중간중간 확인해서 물이 부족한 경우는 보충해서 삶아주셔야합니다.)

 

※ 찜받침이 없는 경우에는 냄비에 양배추가 반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삶아주셔도 되세요!

 

 

4. 찜받침위로 양배추를 모두 올려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5. 양배추찜을 할때는 꼭 뚜껑을 덮은 다음 익혀주셔야 잘 익습니다. 냄비의 뚜껑을 덮은뒤 센불로 약20~30분정도 푹 삶아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푹익히는걸 좋아해서 오래 삶아주었고 조금 아삭하게 삶고 싶으신분들은 시간을 줄여서 익혀주세요!)

 

 

6. 시간이 지나고 부드럽게 전체가 잘익은 양배추찜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완성된 양배추는 먹기 좋은 온도로 식혀주세요!

 

 

 

 

양념간장 만드는법!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보여드리기위해 각 재료별 사진을 컷당으로 담아서 정리하였습니다.

 

※ 재료를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1. 양념을 섞을 그릇을 준비해서 제일먼저 진간장 5숟가락을 넣어주세요! 

 

 

2. 이어서 물(생수) 3숟가락을 넣고 대파를 넣어줍니다.

 

 

3. 계속 이어서 다진마늘 1/3숟가락, 고추장 1/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마지막 두가지 재료인 1/3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을 넣어서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을 잘 풀어서 섞어주세요!)

 

 

5. 재료들을 모두 잘 섞어준뒤 완성된 양념간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고소하고 감칠맛나는 양념간장이 완성되었네요!

 

※ 양념간장은 넉넉히 만들어서 볶음밥이나 잔치국수등의 다른요리에 이용하시거나 고기등 다른 야채의 소스로도 다양하게 이용가능하세요!

 

 

★ 마지막으로 완성된 양배추찜과 양념간장을 그릇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양배추찜만 양념장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양배추 한장을 준비해서 밥을 올리고 그위에 양념장을 살짝 뿌려서 쌈을 드셔도 맛있습니다. 양배추찜는 위에도 좋은 음식이라 부담없이 속이 편하게 즐길수 있는 건강한 반찬이라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