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을 이용한 닭볶음탕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집근처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닭볶음탕용 닭이 세일판매를 하길래 오래간만에 닭볶음탕이 만들어먹자라는 생각으로 구입! 집에와서 보니 감자를 깜박하고 구입을 안했네요... 다행히 집에 사다둔 애호박, 양파, 대파가 있어서 고추장 양념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닭볶음탕 레시피 :::

1. 닭볶음탕용 닭고기 1팩

2. 애호박 1개

3. 양파 2개

4. 대파 1줄 (이미지참고)

5. 다진마늘 1숟가락

6. 고추장 듬뿍 2숟가락

7. 진간장 2숟가락

8.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

9. 후추 두번정도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 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순한맛 정도의 맵기로 만든 레시피입니다!

 

 

1. 닭볶음탕 만들기의 첫번째 할일은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작은 닭뼈나 남아있는 내장들을 잘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2. 닭고기를 세척한 다음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을 넉넉히 넣고 닭고기를 한번 삶아서 익혀줍니다. (삶는시간 약7~8분)

 

※ 닭고기를 한번 삶고 시작하는 이유는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닭고기가 더 빨리 구석구석 잘 익히기 위한 과정입니다.

 

 

3. 닭고기가 삶아지는 동안 들어갈 양채인 대파, 양파, 애호박을 세척 및 손질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였습니다.

 

 

 

 

 

4. 시간이 지나서 닭고기가 어느정도 하얗게 익었으면 끓인 물을 버려주세요! (잡내 & 불순물제거!)

 

 

5. 끓인 물을 버린다음 물(생수)를 준비해서 닭고기가 반정도 또는 반살짝 위로 잠길정도로 부어주세요!

 

 

6. 물(생수)를 부어주신다음 준비한 애호박, 대파, 양파를 모두 넣어줍니다.

 

 

7. 지금부터 양념시작 제일먼저 진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8. 바로 이어서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을 넣어서 한번 저어주세요!

 

 

9. 메인 양념인 고추장을 듬뿍 2숟가락을 넣어서 국물에 잘 풀어줍니다.

 

 

10. 닭고기의 잡내도 잡아주고 국물에 맛을 더해줄 다진마늘 한숟가락도 넣어주세요!

 

 

11. 마지막 양념인 후추까지 두번 톡톡 뿌려주신뒤에 닭고기와 야채들이 푹 익도록 끓여주세요!

 

 

12. 모드 재료와 양념이 들어가고 푹 끓이시면서 국물이 1/3정도 줄고 살짝 농도가 진해질때까지 끓여주셔야합니다. / 중간중간 닭고기가 속까지 잘 익었는지 젓가락등을 이용해서 체크해주세요!

 

 

13. 12번이미지와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물이 위의 이미지 정도로 쫄았을때가 완성상태입니다. 완성후 마지막으로 닭고기가 잘 익었는지 한번더 체크해주시고 국물의 간을 테스트하셔서 짤때는 물을 추가해주시고 / 싱거울때는 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서 끓여서 간을 맞춰주세요!

 

 

14. 마지막으로 마무리하면서 완성된 닭볶음탕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봅니다. 보기에는 빨개보여도 매운맛중에도 순한맛 정도로 살짝 매콤함속에 달착지근한 국물로 잘 만들어진거 같네요! 저녁식사 메뉴로 만든거라 다른반찬 필요없이 식탁 중간에 닭볶음탕 하나놓고 닭고기도 맛있게 뜯고 야채와 국물은 밥이랑 비벼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식사를 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