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집에서 만든 즉석떡볶이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지난번 요리재료로 구입했던 떡볶이 떡이 반정도 냉동실에 들어가 있는걸 까먹고 있다가 주말에 발견하게 되었네요! 떡볶이 떡도 생긴김에 가끔 해먹는 즉석떡볶이나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근처 마트에서 오뎅과 깻잎만 사다가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집에서 즉석떡볶이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 봅니다. 더 즉석떡볶이처럼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집근처 분식집에서 튀김만 사다가 같이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 즉석떡볶이 레시피 (2인분) :::

1. 떡볶이 떡 약250g (500g 한팩 구입해서 반 남은 양입니다.)

2. 오뎅 한팩 (이미지 참고)

3. 깻잎 한팩 (이미지 참고)

4. 양파 1개

5.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 좋아하시면 한줄 / 없으면 생략가능!)

6. 라면사리 1개

7. 국물용 멸치 반주먹 (15~20마리)

8. 고추장 듬뿍 1숟가락 반

9.. 간장 2숟가락

10. 설탕(올리고당) 1숟가락

11. 물(생수) 약800~900ml

12. 후추 한번 톡 뿌리는 양 (마무리용 / 생략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즉석떡볶이 만들기의 첫시작은 준비한 양파 ,대파, 깻잎을 손질 및 세척후 원하시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오뎅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신후 만약 준비하신 떡볶이 떡이 냉동인 경우에는 물에 담궈 해동해주세요!

 

 

 

 

 

2, 다음으로는 냄비 또는 웍에 약800~900ml를 준비하고 국물용 멸치 반주먹을 넣고 멸치육수를 만들어줍니다. (소요시간 약10분)

 

 

3. 시간이 지나고 국물이 살짝 노르스름하게 변하면서 멸치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 멸치육수 완성! 국물용 멸치를 모두 건져주세요!

 

 

4. 다음으로 준비된 멸치육수에 준비해둔 양파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5. 이어서 고추장을 듬뿍해서 한숟가락 반을 넣어서 풀어주세요!

 

 

6. 고추장이 풀어져서 국물이 빨갛게 변하면 이어서 간장 2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바로이어서 설탕 한숟가락을 넣어주시면 모든양념 끝!

 

 

8. 이어서 준비한 떡볶이 떡을 모두 넣주세요!

 

 

9. 바로 이어서 오뎅까지 넣고 재료들이 익을때까지 푹 끓여줍니다.

 

 

10. 재료를 넣고 2~3분 정도 끓인 상태의 즉석떡볶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11. 재료들이 어느정도 익어간다 싶으면 마무리 재료인 준비해둔 깻잎을 모두 넣어주세요!

 

 

12. 깻잎들이 어느정도 숨이 죽어서 국물로 스며들면 바로 라면사리를 넣어서 익혀줍니다. (사리를 익히시면서 떡볶이나 오뎅의 익은 상태를 체크해주세요!)

 

 

13. 넣어준 라면사리까지 익으면 즉석떡볶이 완성! 국물이 자작하게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완성상태에서 맛은 테스트 하신 후 짠경우에는 물을 추가 / 싱거운 경우에는 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서 끓이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4. 요건 개인적인 마무리 방법입니다. 완성된 즉석떡볶이 위에 후추를 한번 톡 뿌려 주었습니다. 먹을때 섞어서 먹으면 아주 미세하지만 감칠맛이 살짝 더해지는 느낌이네요~^^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과정은 생략해주세요!)

 

 

15. 드디어 완성된 즉석떡볶이의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주말 저녁 생각지도 못한 떡볶이 떡의 발견으로 적당한 매움과 달착지근한 국물에 꺳잎의 향이 담긴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딱인 즉석떢볶이로 즐거운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네요! 다음번에는 만두나 튀김을 미리 준비해서 더 맛있게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