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남은재료로 만든 단호박샐러드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이유식하고 남은재료중에 단호박이 뭘 만들어 먹기가 제일어려운거 같네요! 그래도 반통사서 60g정도만 쓰고 남은거라 버리기에는 아깝고 뭔가를 해서 먹어야하긴해서 단호박스프를 만들어볼까도 하다가 그거보단 샐러드가 먹기에는 더 좋은거같아서 냉장고에 남아있던 단호박과 밤고구마 소량을 섞어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단호박샐러드 레시피 :::

1. 단호박 반통

2. 고구마 반개 (1개권장 / 없으시면 생략)

3 우유 종이컵으로 1/3컵 (생크림 대체가능)

4. 햄프씨드 한숟가락 (견과류(아몬드, 호두, 땅콩등) 사용권장!)

5.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 (달달한걸 좋아하시면 1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햄프씨드는 견과류가 없어서 대체로 사용하였습니다. 견과류 사용권장!

 

 

1.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제일 처음 과정은 재료 세척후 냄비에 단호박과 고구마가 잠길정도의 물을 준비해서 삶기셋팅! 단호박은 빨리 익히기위해 등분을 나눠주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빨리 익히기 위해 물에 삶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물에 삶을경우 호박과 고구마에 수분이 흡수되기때문에 만들때 농도가 살짝 묽게 완성되는점 참고해주세요!

※ 시간이 충분하시면 찌는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2. 냄비에 뚜껑을 닫고 푹 삶아주세요 중간중간 확인해서 물이 없어지면 보충해서 최대한 푹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3. 단호박과 고구마가 푹 익었다면 모두 꺼내서 식혀주세요!

 

 

4. 만질수 있을정도로 식은 상태가 되었다면 단호박과 고구마의 껍질을 모두 제거후 으꺨수 있는 큰 그릇에 담아주세요!

 

 

5. 껍질을 제거한 단호박과 고구마에 햄프씨드(견과류)를 한숟가락 넣어줍니다. (좋아하시면 추가!)

 

 

6. 단호박과 고구마도 원래의 단맛이 있지만 조금 더 맛있는 달달함을 추가하기위해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을 넣어주었습니다.

 

 

7. 이어서 우유를 종이컵으로 1/3컵정도 부어주세요!

 

 

8. 위생장갑을 끼고 모든 재료를 먹기좋은 부드러운 식감이 될때까지 손으로 잘게 으깨주면 단호박샐러드가 완성됩니다.

 

 

9. 완성된 단호박 샐러드의 모습을 유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물에 삶아서 살짝 묽어진점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그래도 맛만은 달콤하고 고소한 단호박샐러드 고유의 맛을 느낄수있었네요! 다음번에 만들때는 견과류도 준비하고 꼭 단호박을 쪄서 더 맛있게 만들어 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