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남은 양념고기로 궁중떡볶이스럽게 만들어보기!

요리행복

지난번 장볼때 마트에서 구입한 양념돼지고기 한끼먹고 남은걸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는데요 아무래도 구입한 양념고기다 보니 간이 짭짤한 편이라 뭔가 추가해야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어떤걸 추가해볼까 생각하다가 마침 TV에서 궁중떡볶이는 먹는 장면이 나오더군요 이거다 싶어서 그럼 간단하게 궁중떡볶이 스타일로 변신시켜보자라는 생각으로 떡과 깻잎만 구입해서 도전해 보았습니다. 요리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간단한 반찬 변신이라고 봐야겠네요!

 

 

※ 혹시 오해하실까봐 강조한번!!! 궁중떡볶이 레시피가 아닌 냉장고에 남은 양념고기를 궁중떡볶이스럽게 만들어본 내용입니다.

 

::: 재료소개 :::

1. 떡볶이떡 드시고 싶으신 만큼 (개인적으로는 이미지 제품의 반정도 사용했습니다.)

2. 깻잎( 야채를 더 추가하고싶으시면 양배추 추가하셔도 좋으세요)

3. 물(생수) 종이컵기준 2/3컵 (간에 양념고기양에 따라 추가)

4. 간장, 올리고당(설탕) (싱거워질 경우를 대비해서 준비)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춰서 준비한 양입니다. 개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저는 고기양념이 짜서 별도 양념은 추가 없이 진행 하였습니다. 싱거워질 경우는 간장, 올리고당으로 조절해주세요!

 

 

1. 구입해온 떡볶이 떡을 물로 세척해서 생수에 잠시 불려주세요! (바로 사용가능한 떡일경우 이과정은 생략해주세요!)

 

 

2. 떡을 준비하고 이어서 깻잎을 10장을 4등분해서 준비해주세요! (깻잎향 좋아하시면 더 추가하셔도 무관합니다.)

 

 

 

 

 

3. 냉장고에 있던 양념돼지고기를 꺼내서 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기름을 두를필요는 없습니다!)

 

 

4. 고기가 데워질떄쯤 물을 종이컵의 2/3정도로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떡볶이 떡에 간이 베이도록 육수를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5. 물을 넣은 다음 바로 떡을 모두 넣어서 양념고기와 잘 섞어주세요!

 

 

6. 바로 이어서 준비한 깻잎까지 추가해서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7. 깻잎의 숨이죽고 국물이 살짝 쫄으면 완성! 여기서 만약 간이 짤경우는 물을 추가 싱거울 경우는 간장과 올리고당(설탕)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양념고기에 깻잎과 떡만 추가 했을뿐인데 아주 색다른 궁중떡볶이스타일의 반찬이 새롭게 만들어지네요 꺳잎이 들어가니 고기향도 더 잘 잡아주면서 향도 맛도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불고기로 했다면 더욱 궁중떡볶이에 가까운 맛일지도 모르겠네요~ㅎ 다음번에 도전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