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웍스를 이용한 사진에 날짜 넣기 간단방법!

아는행복

여러장의 사진을 편집할때 자주 사용하는 포토웍스 프로그램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이 장점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포토웍스의 기능은 사진에 날짜를 넣는 방법입니다. 예전 필름사진에는 꼭 날짜가 삽입되었는데요 디지털 카메라로 바뀌면서 날짜도 옵션으로 선택이 되면서 요즘은 거의 안넣고 찍는 추세가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가끔 블로그 할때나 특별한 사진에 날짜를 기록하고 싶을때까 있는데요 그럴때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 포토웍스는 필수! 없으시다면 설치후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1. 포토웍스를 실행하셨다면 가장 먼저 상단 왼쪽 '파일추가' 버튼을 눌러서 날짜를 넣을 사진을 불러오기 해주세요! 저는 샘플용 사진 한장만 불러온 모습입니다. (같은 날짜를 사진을 여러장에 넣으실경우 여러장을 모두 불러와주시면 일괄적용됩니다.)

 

 

 

 

 

2. 사진을 모두 불러오셨다면 중간에 탭메뉴에서 'Signature' 를 클릭하신후 위에 이미지처럼 image1 사용의 체크 버튼을 해제 / Text1 사용를 체크해주세요! (image1 기능의 경우 로고등의 이미지를 사진에 넣으실때 사용됩니다.)

 

 

 

3. Text로 체크를 하셨다면 다음은 종류선택에서 '사용자 정의' = 원하는 문구 또는 날짜를 텍스트란에  입력하시면 간단하구요! 다른 방법으로는 E1~E5 까지 선택 옵션이 나옵니다. 첨부된 '도움말 이미지를 보시면 해당값으로 사진에 정보를 넣을수 있는 옵션값입니다. 참고하셔서 원하는 값을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4. 사용자 정의로 날짜를 입력하시거나 E값으로 날짜를 선택하셨다면 다음으로는 사진에 날짜를 어느위치에 넣을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총 9가지 위치로 원하는 위치에 선택가능하며 그옆으로는 날짜 투명도 조절이나 X(가로) Y(세로) 값을 추가해서 지정된 위치값에서 더 디테일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신경우는 위치만 선택해주세요!

 

 

5. 막바지 설정은 글꼴에서 원하시는 글꼴과 크기를 선택! 글자와 그림자 색상을 선택해 주신후 '변환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불러온 사진들에 날짜가 삽입됩니다.

 

 

6. 마지막으로 제가 셋팅한 값과 날짜가 삽입된 샘플이미지를 첨부드립니다. 참고해주세요!

 

※ 포토웍스를 통한 사진에 날짜 넣기를 조금 디테일하게 설명을 드리다 보니 조금 길어보일수 있지만 간단하게 포토웍스 실행 -> signature탭선택 -> Text 체크 -> 사용자정의(날짜삽입) -> 위치선택 -> 글꼴 및 색상 선택 -> 변환하기 순서로 간단하게 날짜 넣기가 가능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