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채팅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아는행복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고 우연하게 업데이트 관련 공지사항을 읽어보다가 추가된 재미난 기능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직장동료 친구, 연인끼리 간단하고 재미난 내기를 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사다리인데요 카카오톡 대화창 자체에서 가능하다는게 신기해서 바로 실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실행방법 부터 테스트게임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원하시는 단체방 또는 개인방 대화창으로 들어가주세요! 거기서 채팅 입력창 우측 끝으로 보이시는 ' # '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2. # 버튼을 누르신다음에 채팅상에 '사다리게임' 입력후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입력후 검색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셋팅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테스트로 2명이서 해보았는데요!

 

※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방법 간단 요약!

(1) 내기인원 설정

(2) 직접내기입력(=주제 선택 간식, 순서뽑기등)

(3) 내기입력 (ex 꽝, 당첨, 통과등)

(4)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 누르기!

 

 

 

 

 

4. 직접내기입력란에서 선택이 가능한 메뉴를 캡쳐해 보았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이 있다면 선택! 없으시다면 직접내기입력으로 선택해주세요!

 

 

5. 제가 셋팅해본 사다리타기입니다. 오늘 저녁 메뉴를 정할 사람을 고르는 게임으로 '통과' , '메뉴정하기' 두개로 입력하였습니다. 셋팅이 되었다면 제일 하단 노란색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는 사다리를 직접 그리거나 할수는 없는 랜덤입니다.

 

 

6. 버튼을 누르면 저와 상대방의 채팅창에 전송되는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메세지!

 

 

7. 메세지를 누르시면 사다리타기의 결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저는 통과가 나왔네요~ㅎ 다른사람의 결과가 궁금할경우에는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전체결과 보기에서는 사다리 모양이 모션으로 움직이면서 결과 과정이 진행됩니다.

 

 

9. 위에 있는 상대방 프로필 이미지를 누르면 상대방 결과도 볼수있게 되어있네요!

 

 

10. 만약 여러명에서 게임을 했다면 보기 쉽도록 '전체결과' 보기를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참여한 사람마다의 결과를 심플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해본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테스트겸 2명이서 심심풀이로 진행해 보았는데요 채팅창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다는게 제일 장점인거 같네요! 2명보다는 여러명이서 간식내기나 재미삼아 할수있는 게임등을 진행해 보면 일상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