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가입방법 자세한 가입절차정리!

아는행복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SNS서비스 웨이보! 중국에 있을때 중국어 작문 공부한다고 가끔가다 하고싶은 내용을 중작해서 올리곤 했었는데요! 오래간만에 다시 시작해볼까하고 방문했지만 너무 시간이 오래지났을까요! 아이디와 비번이 도저히 생각이 안나네요! 이것저것 시도해보다 결국 새로 회원가입을 선택하였습니다. 혹시나 웨이보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기회에 가입절차를 나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 웨이보 가입방법은 모바일과 웹사이트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사이트가입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가장먼저 웨이보(http://www.weibo.com) 사이트로 가서 상단 오른쪽에있는 '免费注册‘ 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免费注册‘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모두 중문이라 답답함이 있지만 걱정할꺼없이 페이지 오른쪽 하단으로 보시면 언어선택 목록이 있고 거기서 'English' 영어를 선택해주세요!

 

 

3. 영어로 선택후 언어 선택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내용의 팝업창이 나오고 거기서 주황색버튼 '确定’ 을 선택해주시면 변환됩니다.

 

 

 

 

 

4. 영문으로 바뀐 웨이보 회원가입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훨씬 보기가 편하게 되었네요! 회원가입 필요한 이메일, 비번, 인증코드를 입력후 'sign up now' 버튼 클릭!

 

 

5. 'sign up now' 클릭후에 자그마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바로 핸드폰 문자인증!! Location은 korea로 핸드폰 번호는 010에서 0을 뺸 10으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신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주세요! 

 

★ 요청버튼은 이미지에서 전화번호 입력칸 아래로 보이는 '32Reacquire SMS' 문구의 회색 버튼이 보이시는데요 그 버튼이 바로 인증번호 요청 버튼입니다. 저는 요청후 32초 남은 상태에서 캡쳐한 이미지라 입력 대기상태로 나와있네요~

 

 

6. 인증번호 받고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인증번호를 받으셨다면 5번내용 이미지에서 인증번호 입력후 하단 'submit'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제문자라 한번으로 못받은 경우 재요청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7. 핸드폰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다음단계인 웨이보 활동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닉네임(영문으로입력), 생일, 성별, 지역을 설정해주신후 'Enter interests' 버튼 클릭!

 

 

8. 그다음으로는 관심사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미지와 함께 있는 단어들중 관심사를 최소 1개 선택후 하단 'Enter' 버튼 클릭!

 

 

9. 가입이 완료되고 1개월 무료회원의 기회를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사용하려면 즈푸바오(중국결제시스템)와 연동을 해야 사용할수있다는 내용인데요! 관계없는 내용이므로 X 표시로 창을 닫아주세요!

 

 

10. 드디어 웨이보 가입이 완료되고 첫시작된 웨이보의 모습입니다. 오래간만에 만난 웨이보라 상당히 어색하네요!

 

웨이보 가입방법을 자세히 정리하다보니 살짝 길어보이는데요 요약하자면 이메일과 비번 입력후 핸드폰 인증 정도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중국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작문이나 독해로 많은 도움이 되어 주지 안을까 생각해 보네요! 당연 꾸준하게 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조!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