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오(Yixin)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대결후기 정리!

아는행복

금요일 저녁 무료함을 달래기위해 웹서핑으로 여기저기 둘러보다 최근 한때 인기였던 TV예능에 나왔던 인공지능 오목게임이 생각나더군요! 어떤실력을 가졌는지도 궁금하고 오래간만에 오목도 두면서 시간도 보낼겸 설치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오목게임은 알파고를 패러디한 알파오로 불리고 있었는데요 실제이름은 Yixin이란 이름이 있었네요! 사이트에 가보니 개발역사도 있고 계속해서 새버전이 나오는걸 보니 인공지능 오목으로서 많은 발전을 시키고 있는 중이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파오(yixin) 다운로드 부터 설치과정을 정리하고 게임해본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알파오(Yixin) 다운로드 방법!

 

 

1. 제일먼저 알파오(Yixin) 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영문/중문지원)

※ 사이트바로가기 : http://www.aiexp.info/pages/yixin.html

 

 

2. 알파오(Yixin) 사이트 페이지의 중앙쪽으로보시면 'Downloads' 라는 부분이나와있는데요 거기 문구에서 파란색으로 링크가된 Yixin2015 부분을 클릭후 설치파일 다운로드!! 그 아래로는 2014~2011년도까지 버전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저는 최신버전인 2015로 받았습니다!

 

 

 

 

※ 알파오 설치과정 정리!

 

 

1. 바탕화면에 다운로드된 설치파일 아이콘을 실행시켜주세요!

 

 

2. 설치과정은 간단하게 작은 이미지로 정리했네요!. 화살표순서대로 진행하여 알파오를 설치해주세요!

 

 

3. 설치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실행시켜주시면 바로 게임 시작!

 

 

4. 드디어 실행된 알파오의 모습입니다. 파란색 바둑판으로 상단과 좌측에는 메뉴가 되어있구요 오른쪽에는 인공지능이 판단하는 상태를 보여주는 창입니다.

 

 

 

 

※ 알파오 좌측메뉴 설명!

Undo All : 처음부터다시 (새게임과는 다릅니다.)

Undo : 한수물르기

Redo: 최소했던 한수를 복구

Redo All : 전에 모든 수를 복구

Stop : 인공지능의 분석하고 있을때 버튼을 눌러주면 기다림 없이 바로 두기가 되네요!

Play : 누를때마다 한수한수 자동으로 오목게임이 알아서 진행되네요!

 

★ 상단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게임하는데 크게 필요는 없어서 패스!

 

 

5. 유일하게 사용하는 상단메뉴는 오목게임을 새롭게 시작하시려는 경우 상단 Game 메뉴에 New를 선택하시면 새게임이 시작됩니다.

 

 

★ 알파고(Yixin)와의 게임후기!

설치후 대략 20판정도 넘개 둬본거 같네요! 당연히 결과는 전패! 제가 오목을 잘 두는 편은 아니라서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인거 같은네요! 게임하면서 느낀점은 DEPTH? 분석을 통해 다양한 예측을 하는것처럼 보이더군요 거기에 공격이 한번 시작되면 어마무시하게 몰아처서 결국 두손들게 만드네요... 신중하게도 둬보고 대충도 둬보고 어이없는 수도 질러봤지만 전혀 통하지 못했습니다. 패배를 해도 오래간만에 오목게임을 하니 재미와 승부욕이 슬슬 생기더군요 시간날떄마다 계속해서 도전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