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2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2인분 만들어보기!

요리행복

평소 김치볶음밥을 즐겨먹는 편이 아닌데요! 이번에 집밥백선생2에서 나온 김치볶음밥이 너무 맛있어보이더군요! 정말 어떤맛일까 궁금함이 생겨서 주말 저녁메뉴로 2인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백종원 김치볶음밥 2인분 레시피 :::

1. 김치(밥공기로 1개반) / 2. 밥 2공기 / 3. 대파(이미지참조) / 4. 계란 2알 / 5. 카놀라유(식용유대신) / 6. 간장 / 7. 올리고당(설탕대신) / 8. 김가루

 

 

 

 

※ 김치는 미리 가위로 잘개 썰어 준비해 주었습니다!

※ 김치,대파, 각종 양념들은 원하시는 입맛에 따라 맞춰서 조리해주세요!

 

 

1. 제일먼저 손질한 재료는 대파! 대파를 넉넉하게 준비해서 잘게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후라이팬을 사용하기 전에 제일먼저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방송에서 처럼 튀기는 식으로 만들어 주었는데요! 나름 노른자 터짐없이 반숙으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총2개의 계란 후라이 하나는 적당하고 깔끔하게 되었는데요 하나는 맛깔스럽게 바싹 튀겨진 갈색이 보이는 후라이가 되었네요!

 

 

 

 

 

4. 계란후라이를 완성하고 카놀라유를 조금 더 추가해준뒤에 본격적인 김치볶음밥 만들기 시작! 제일먼저 파기름을 만들기위해 썰어둔 대파를 모두 넣어서 달달 볶아주세요!

 

 

5. 다음으로 대파가 어느정도 익어서 향이 슬슬 올라온다 싶으면 준비된 김치를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

 

 

6. 김치가 어느정도 익어가면서 살짝 갈색으로 변할때쯤 볶아진 김치와 대파를 한쪽으로 몰아주신뒤에 후라이팬의 빈공간에 간장을 그을려줍니다. 2인분이라 4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7. 간장이 바닥에 어느정도 그을렸다 싶을때 볶아놓은 김치&대파를 함께 간장과 잘 비벼주세요! 슬슬 김치볶음밥이 될 모양이 되어가는 모습입니다.

 

 

8. 김치와 대파가 완성되었다면 방송에서처럼 불을 끄고 밥2공기 투하 김치와 잘 섞이도록 비벼주세요!

 

 

9. 어느정도 김치볶음밥의 모양새가 나온다 싶으면 그때 올리고당을 살짝 넣어주었습니다. 넣고 또 열심히 비벼주었네요!

 

 

10. 모든 과정이 끝나고 완성된 김치볶음밥의 모습입니다. 매운맛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고추가루 없이 했더니 색감은 살짝 흐릿하게 완성된거 같네요!

 

 

11. 국그릇을 이용해 완성된 집밥백선생 김치볶음밥을 예쁘게 셋팅한뒤에 준비해둔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그위에 김가루를 뿌린뒤 참기름을 살짝 뿌려 주었습니다.

 

 

12. 드디어 완성된 김치볶음밥의 모습입니다.

 

만들자마자 아내와 맛을 보았는데요! 맛을보니 제가 아무래도 올리고당과 간장의 양을 좀 적게 사용이 된거 같아 심심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김치의 기본간이 있어서 나름 맛있는 저녁식사를 할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만들면 보다 더 맛있게 만들수 있는 자신감은 생겼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