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늘 눈치를 보는 걸까 독서!

일상행복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 자신이 남들보다 눈치를 많이 본다고 느껴지실때 눈치로인한 스트레스가 남들보다 과하게 느껴지신다면 그 눈치가 과연 올바른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우리가 보는 눈치의 올바른 정의와 그로인해 생겨나는 눈치보는 유형들을 보여주며 7가지의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마음힐링책입니다.

 

 

저자 : 박근영(심리학박사) / 출판사 : 소울메이트

 

무엇이든 과하면 병이되듯 눈치 또한 과하면 스스로에게 병이되서 우리의 생활에 악영향을 줄수있습니다. 독서후 사람들이 얼마가 쓸모없는 눈치를 많이 보고있었는지와 올바른 눈치를 보기위해 노력해야하는 행동들의 방향을 알수 있었습니다.  

 

 

 

 

 

'왜 나는 늘 눈치를 보는 걸까' 책의 간략 목차입니다.

 

1. 생존의 도구였던 사냥 기술과 눈치

2. 적응하기 위해 눈치 조절하기 

3. 사람의 숲에 숨겨진 눈치 푯말

4. 눈치와 융통성이 없는 로봇 인간의 한계

5. 이론 달인과 실전 달인의 눈치

6. 성격에 따라 달라지는 눈치의 유형

7. 변덕스러운 부모, 눈치만 보는 아이 

8. 트라우마는 눈치에도 치명상

9. 내 안의 눈치 그림자를 받아들이기

10. 적응적 눈치와 부적응적 눈치의 특징

 

<출처 : 네이버책>

 

 

 

 

 

책의 내용은 읽어가면서 조금 어려운 부분의 내용도 있었지만 흐르듯이 읽어 내려가 보면 여러 예제와 해결 부분에서는 쉬운내용으로 책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도 가끔 눈치가 보여 스트레스를 받을때마다 책의 마지막에 제시된 해결책 부분을 다시 읽고 있으면 마음도 안정되고 놓치고 있는 부분을 다시 체크해서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눈치로 인해 생활이 피곤하시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는 책으로 추천드려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