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인터넷 신청 및 변경방법 정리!

아는행복

이번에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번호 변경을 해야해서 전화로 할까하다 조금은 번거로움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는걸 알게되어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을 통하여 간단하게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규신청 이나 자동이체 계좌 또는 카드를 변경하실분들이 알아두시면 편리하실꺼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제일먼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 사이트에 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후에 로그인을 하신후 메인 '개인민원서비스' 메뉴에 있는 '자동이체신청'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자동이체신청' 메뉴를 누르시면 위와같은 페이지 이동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고유식별정보처리' 동의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3. 일단 캡쳐화면은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 되어있는 상태로 캡쳐된 모습이라 신청내용이 나와있는 모습입니다. 신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려면 하단에 있는 '자동이체신청' & '카드자동이체신청'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로 신청하시려면 '자동이체신청' 버튼을 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실경우는 '카드자동이체신청'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4. '자동이체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자동이체될 계좌번호와 은행등 정보를 입력하실수 있으시며 본인 또는 대납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든 내용을 작성후 '자동이체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

 

 

5. 카드자동이체신청 메뉴를 누르시면 계좌번호와 다르게 자동이체될 카드관련 정보및 연락처 이체일들의 신청표를 작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작성후 하단 동의버튼과 함께 하단에 있는 '카드자동이체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계좌자동이체로 신청후 다음날 해당 은행에서 자동이체가 등록되었다는 문자를 받아볼수 있었습니다.

 

※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번호 변경방법!

 

 

1. 먼저 등록하신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자동이체 신청 내역에 보시면 서비스신청 부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변경 버튼을 누르시면 기존 자동이체 계좌정보가 나오고 변경될 자동이체 계좌 및 정보 및 이체 희망일등을 적는 테이블이 나오고 해당 정보를 입력후 제일하단 '자동이체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계좌정보 변경이 완료됩니다! 카드자동이체 변경의 경우 새로운 카드정보를 입력해서 변경하시면 되는거 같네요!

 

자동이체 변경의 경우에도 다음날 해당은행에서 자동이체등록관련 문자를 받았습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과 변경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할수 있어서 여러모러 편리하게 되어있네요! 매달 결제하기 번거로우시다면 바로 인터넷을 통해 신청해 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