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진도용 네이버 고객센터 간단 신고방법!

아는행복

늦은 저녁무렵! 스마트폰으로 울린 블로그 댓글 알람소리! 뭔가하고 확인해 보니 어느 방문자분께서 감사하게도 제 블로그의 사진이 도용되고 있다는 정보를 남겨주셨습니다! 개인적인 일상내용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라서 설마설마하고 추적해보니 제 블로그의 사진들이 도용되어 작성된 게시물들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도용된 경우는 처음이라 잠시 멍때리다가 조치를 취하려고 네이버 고객센터로 방문하여 간단하게 신고할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바로 처리하였습니다.

 

사소한 사진이라도 개인적으로 찍고 작성한 내용인데 이렇게 도용이 될꺼라고는 정말 생각지도 못한 일이네요! 전문, 개인 관계없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지 검색등으로 시간되실때 마다 살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저와 같이 블로그 사진, 내용등 도용을 당하셨다면 당황하지마시고 간단하게 신고처리할수 있도록 신고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저의 경우는 사진을 도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여서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 를 통해서 도용신고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제일먼저 네이버 고객센터로 방문하셔서 하단 신고센터에서 '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오며 페이지 좌측 메뉴중에서 '내 게시물 권리보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내 게시물 권리보호'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원본게시물관 도용게시물 포스팅 주소로 간략하게 신고서를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입력하신뒤에 '동의'후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후 신청도 가능하고 이메일만 입력하셔서 신고도 가능합니다.

 

※ 일반적으로 도용 신고하기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다는걸 증명하기위해 '운영자(관리자) 화면' 캡쳐이미지를 첨부하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4. 작성완료후 도용관련 신고가 완료된 모습니다.  

 

 

5. 근무시간 기준으로 신고후 1시간정도 후에 이와같이 처리관련 답변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도용한 해당 포스팅은 게시중단 처리가 된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가시면 저작권침해에 관한 여러가지 신고절차들이 나와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도용관련 신고는 이 방법이 가장 빠르게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아무리 사소한 사진과 내용이라도 소중히 여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는 도용되는 일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