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와이파이 끊김,느림,속도문제 해결과정정리!

아는행복

아이폰6 플러스 구입한지 일주일정도 되었는데요! 이상하게 집에서 불안정한 와이파이 상태가 유지되어 여러가지 검색해서 적용해보다 큰 변화가 없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문제점을 발견하여 해결하게 되어 간략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해결방법 정리 내용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아이폰6 플러스 와이파이 문제현상 정리!

1. 사파리 브라우저 실행시 상단 로딩바가 올라가다 멈추면서 하얀페이지로 멈춰있는 현상!

2. LTE와 와이파이로 와따가따 변환되는 현상!

3. 전체적으로 느린 와이파이 속도 현상!

 

 

 

 

제일 먼저 시도해본 인터넷상에 가장 많이 올라와있는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정리!

 

 

1. 설정으로 들어가신후 '일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일반' 메뉴 제일 하단 '재설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3. '재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4. 설정해두신 암호를 입력하시면 재부팅과 함께 네트워트 재설정이 진행됩니다! 재부팅후 와이파이를 다시 선택해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재설정 결과!

인터넷상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방법이라 저도 제일 먼저 해본 방법인데요! 결과는 와이파이 문제는 큰 변화가 없었네요!

 

※ 다음으로 선택한 공유기 주파수 채널변경!

네트워크 재설정이 개인적으로는 별다른 효과가 없어서 계속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검색하던중 공유기 주파수 채널 관련 내용을 발견 개인적으로는 TP-LINK를 이용중이라 무선설정관련 내용을 살표보게 되었습니다!

 

 

제일먼저 무선공유지 관리자 페이지 접속!

 

기존에 무선공유기에서 주변 공유기들과의 채널 충돌이 한번 있어서 '13채널'로 설정을 해두었는데요! 이부분을 '자동'으로 바꾼뒤 저장! 아이폰6 플러스 와이파이 끊김, 속도의 문제는 바로 무선공유기 채널부분의 문제였습니다~! 자동으로 돌리고 나서는 끊김없이 속도도 다시 정상을 돌아왔네요!

 

ios8이후 와이파이 오류가 발생하면서 ios8.1.2 업데이트후에 많이 해결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이 있는거 같네요! 빨리 ios8.1.3 버전 업데이트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지만 기다리는 동안의 답답함을 해결하기위해 저도 2틀정도 여기저기 정보수집하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아직 모르겠지만 혹시 기계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무선공유기 설정을 바꿔서 테스트해 보시면 좋으실꺼 같네요!

 

※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해결방법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