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에서 항주 홍치아오(홍교) 기차역 고속열차 탑승기!

여행행복/상해항주

상해에서의 둘째날은 항주로 일정이 잡혀있어서 고속열차를 타러 홍치아오(홍교) 기차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상해역과상해남역 두군데는 이용해 봤었지만 홍치아오(홍교) 기차역은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네요! 

 

 

홍교역에 기존 고속열차인 东车 보다 한단계 더 빠른 까오티에(高铁)가 생겨서 항주까지 1시간반에서 1시간으로 단축 되었습니다! 홍교기차역은 홍교공항과 같이 건설되어 어마어마한 규모로 사진으로 한장에 담을수가 없어서 들어가는 입구만 담아 보았습니다. 기차역이 입구부터 공항같이 되어 있었습니다.

 

 

당일 티켓구매 창구에서 한참 기다린 후에 구입한 항주행 기차표의 모습입니다. 원래 2등석 구입 예정이었지만 자리가 없는 관계로 일정을 위해 좌석이 있는 1등석으로 가보게 되었네요! 1등석과 2특석의 기차표 가격은 대략 50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 중국에서 기차표 구입시 여권 필수입니다!

 

 

 

 

 

항주행 기차표를 구입하고 시간이 남아서 기차역 내부를 담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중국은 인구가 많기로 유명한 만큼 넓은 규모의 기차역도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기차시간을 기다리는동안 잠시 자리를 잡고 휴식을 위해 2층 맥도날드로 이동중에 담아본 홍치아오(홍교) 기차역의 전체 모습입니다.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2층에서 바라보니 더욱 장관이네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의 기차역이란걸 다시금 느껴지네요!

 

 

2층 중앙에서 담아본 홍교기차역의 모습입니다! 좌우로 탑승 입구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2층으로는 쇼핑과 먹거리를 할수있는 공간들과 중앙에는 대기하는 분들을 위한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드디어 시간이 되어서 고속열차 까오티에를 타러가기위해 이동을 하였습니다. 항주로가는 4시반 기차 전광판이 들어와 있어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상해홍치아오(홍교) 기차역 표지판과 항주행 고속열차를 보이게 같이 담아 보았습니다!

 

 

기차표 1등석은 제일 앞칸으로 되어있어서 열심히 걸어갔네요! 오래간만에 기차를 타니 은근 설레이고 잼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와서 담아본 중국 고속열차 까오티에의 내부 모습입니다. 2등석과의 차이는 더 넓은 앞뒤 간격과 좌석의 크기가 더 크게 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높았지만 편하게 항주까지 갈 수 있었네요!

 

 

딱 1시간 후 항주에 도착후 담아본 항주기차역 출구의 모습니다!

 

상해에서 항주까지 처음타본 고속열차 까오티에는 너무 깔끔하고 빠르고 편해서 중국에서 여행다니기 정말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이용될꺼같네요! 일반 기차요금 보단 비싼편이지만 빠르다는 장점을 생각한다면 최고인거 같습니다! 상해와 항주 자유여행 생각하시면 홍교공항 이용해서 바로 항주로 기차타고 이동하셔도 편리할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