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를 이용한 여러장 한번에 사진 크기 줄이는 방법!

아는행복

스마트폰은 상관이 없지만 DSLR카메라로 촬영한 경우 사진의 용량이 너무 크기때문에 그대로 전송하면 다운도 느리고 데이터도 소비되는 경우가 있어서 주로 보낼때는 알씨는 이용해서 사진들의 크기를 한꺼번에 즐이는 방법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알씨를 이용해서 여러장의 사진 크기를 한꺼번에 줄이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 알씨 프로그램은 알툴즈 사이트에서 공개용으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사진 크기를 조절할 사진들을 한폴더에 정리합니다. (몇장 않되신다면 사진을 정리해두신 폴더 자체에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2. 예를 들어서 일단 사진 크기 조절할 4장을 선택한후에(ctrl 또는 shift 이용)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후 '알씨 >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를 선택해주세요!

 

 

3.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창이 뜹니다. 사진 크기 조절은 '비율로 조절하기 / 해상도로 조절하기' 두가지 기능선에서 원하시는 사이즈를 조절해주세요!

 

 

 

 

A. 비율로 조절하기 : %로 사진 크기를 조절합니다.

B. 해상도로 조절하기 : 원하시는 사이즈를 숫자로 입력하여 조절합니다.

 

저장할 경로는 원하시는 폴더가 있으신경우 '지정된 폴더에 저장' 을 선택해서 폴더 지정을 해주시고 일반적으로는 '원본 파일과 같은 폴더에 저장' 을 선택해주세요!

 

※ 가장 중요한 저장옵션에서 사진 원본이 사라지는걸 막기위해 '저장할 파일 이름 앞에 글 추가' 선택후 이미지에서 처럼 'mini_' 또는 'small_'등 원하시는 문구를 넣어주신후 '변환 후 원본파일 삭제' 는 반드시 체크하지 말아주세요!

 

 

4. 위 설정대로 셋팅을 하신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사진 크기 줄이기 진행상태가 나옵니다.

 

 

5. 설정한대로 원본을 유지되면서 동일한 폴더 아래로 파일명에 mini_란 이름이 붙어서 사진 크기가 줄어든 파일이 생성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장의 사진들의 크기를 한꺼번에 줄이는 방법으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