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카메라 어플 설치 및 사용기!

아는행복

색다른 카메라 어플을 찾으러 플레이 스토어를 여기저기 서치하다가 구글에서도 카메라 어플이 나온걸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구글에서 나온거라면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에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심플한 UI가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그외에도 파노라마기능과 포토스피어 기능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사용중인 기기는 갤럭시 노트2 입니다.

 

 

어플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 카메라로 검색하셔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완료후 화면에 생성된 어플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카메라어플을  실행후 첫 기록에 관한 설정화면입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체크후 다음을 누르시면 카메라가 바로 시작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되며 보기와 같이 굉장히 깔끔한 카메라 어플이 시작됩니다. 먼저 이미지에서 보시는 카메라 촬영버튼 위로 원형 메뉴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카메라 오른편 아래쪽에 놓인 메뉴는 총 4가지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타이머, 격자보기, 플래시 설정, 카메라바꾸기 위치도 좋고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설정 바꾸기가 편리하네요!

 

 

 

 

 

촬영 화면을 오른쪽 방향으로 스르륵 밀어주시면 위와같이 촬영 기능을 바꾸는 메뉴가 나옵니다. 일반 카메라 기능 이외에도 포토스피어, 파노라마, 아웃포커스, 카메라, 동영상 총 5가지 촬영 모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카메라 촬영모드인 포토스피어 기능은 그림과 같이 원형으로 입체감 있게 공간을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이미지에서 처럼 하얀색점으로 이동을 하시면 하얀색점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자동촬영이 이루어지면 방향을 바꿔가면서 촬영을 해주시면 멋진 스피어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카메라 반응속도도 빠르고 촬영이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파노라마 기능입니다. 포토스피어와 유사하게 파노라마 기능이기때문에 좌우로 점을따라서 촬영을 이어가시면 넓은 파노라마 사진을 담을수 있습니다.

 

 

세번째 촬영모드 아웃포커스 이 기능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시피 피사체 중심으로 배경을 뿌옇게 만들어서 피사체가 더욱 선명하도록 보이는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카메라의 한계가 있다보니 가까운 거리에서 더욱 효과적입니다. 기본 카메라 어플보다 아웃포커스가 조금더 효과가 좋은거 같네요! (볼펜을 가지고 테스트 해본 이미지 입니다!)

 

 

요건 일반 카메라 촬영 기능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 편하게 촬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동영상 촬영모드 동영상의 경우는 가로촬영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서 누르자마자 핸드폰을 가로로 해달라는 안내가 아이콘으로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촬영모드 선택 이미지 오른쪽에 파란색 말풍선으로 되어있는 고급설정 부분의 메뉴입니다.

 

 

해상도 및 화질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해당도 품질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급 메뉴에는 수동 노출 설정 한개만 나와있네요!

 

처음 사용해본 구글 카메라는 일단 깔끔한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기분상일지는 모르겠지만 반응속도도 살짝 빠른 느낌이 들었구요! 사용과 모드전환 및 설정을 조금더 빠르게 바꿀수 있다는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당분간 기본 카메라 어플말고 이 어플로 한번 사용해 볼까 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