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보건소 보건증 발급방법 및 절차!

아는행복

야탑에 위치한 분당구 보건소에서 진행한 절차입니다! 식품관련 일이나 아르바이트를 할때 제일 많이 요구되는 보건증 발급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분당 보건소는 야탑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분당 보건소 영업시간

월,화,수,목,금 오전 9시 ~ 오후 6시 (공휴일제외)

 

 

지하철을 이용하실경우 분당선 야탑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길을따라 직선방향으로 계속 가시면 왼쪽 편으로 분당구 보건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분당 보건소 들어가기전 도로쪽으로 표지판이 있어서 매우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보건소 건물의 모습입니다. 주차장도 되어있지만 만차상태라 자가용을 이용하시는데에는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건소로 들어가시면 보건증 발급을 위한 신청서가 구비되어있습니다. 대기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경우는 번호표를 뽑아 놓으시구요 대기인원이 없을 경우에는 바로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을 작성하신후 신분증과 함께 접수창구에 접수합니다.

 

 

 

 

 

보건증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신분증과 검사항목들이 적힌 영수증을 발급해줍니다. 보건증 발급 비용은 1500원 입니다.

 

 

첫번째 검사는 방사선실에서 흉부 촬영을 합니다.

 

 

흉부촬영이 끝난후에 맞은편에 검사실로 가셔서 세균검사를 위해 검사용 면봉을 받으신후 설명에따라 진행하신후 제출하시면 보건증 발급에 관한 모든 검사가 끝나게됩니다. 검사기간은 5일이 소요되며 5일후 신분증 지참하셔서 보건증을 찾으시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보건증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5일뒤에 나온 보건증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건증 유효기간은 1년! 급식쪽으로 6개월이라고 하네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준비물 : 공인인증서, 프린터)

 

 

인터넷으로 보건증은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공보건포털 : http://www.g-health.kr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서 '제증명발급' 메뉴로 이동을 하신후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제증명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동의를 체크해주신후 아래 빈란을 채워주세요!

 

 

보건기관 찾기 버트는을 누르면 나오는 작은 팝업입니다. 이곳에서 해당 보건서를 찾아서 입력해주세요! 보건소를 입력후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된면 위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선택하셔서 결과를 확인하신후 해당 보건증 프린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 주소와 전화번호 첨부해 드립니다.

분당구 보건소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49

전화번호 : 031-729-3990

지하철 이용시 : 분당선 야탑역 3번 출구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