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평양물냉면 즉석조리식품 만들어 먹기!

먹는행복

여름의 끝자락을 달리고 있는 지금 여전히 시원한 음식이 계속 당기는건 멈출수가 없네요! 여름의 대표음식인 냉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수있고 맛도 좋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집근처 이마트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행사도 하고 유부초밥도 덤으로 받아와서 물냉면과 유부초밥으로 맛있는 저녁을 먹게 되었습니다. 

 

 

제일먼저 풀무원 평양물냉면의 포장된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냉면 고명 재료는 따로 준비해 주셔야 하세요!

 

 

포장봉지 하단으로 보시면 40초간편조리 (면을 삷는 시간입니다!) 4인분에 나트륨 저감까지 건강함을 강조한 냉장식품으로 여러가지 문구와함께 소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조리전에 반드시 숙지해야할 뒷면에 적힌 조리방법입니다! 설명서를 읽다보니 면만 잘 삶으면 되는거였네요! 다른건 다 완성되서 포장만 풀어서 드시면 끝!

 

 

포장을 오픈해서 내용물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면, 냉면육수, 겨자소스 각 4개씩 4인분으로 따로따로 포장되어 있어 나눠서 조리해 먹기도 편리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일단 이날은 2인분만 만들어서 먹었네요!

 

 

 

 

 

조리에 앞서 가장먼저 준비할일은 계란은 삶는일입니다. 냉면이다보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식혀주시면 더욱 조리하는게 편리한거 같네요! 2인분이지만 계란을 좋아해서 3개를 준비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800cc정도 물을 준비해서 물일 끓을때 면을 투하한후 딱 40~45초정도 젓가락을 이용해서 잘 풀어가면서 면을 삶아주세요! 설명서에는 너무 오래 삷으면 면이 퍼진다고 적혀있습니다!

 

 

40초정도 면을 삶은후 채망에 담아 차가운물로 면을 헹궈줍니다. 면이 차갑도록 완벽하게 식혀주세요!

 

 

 

 

 

2인분을 한번에 닮은꺼라 큰 그릇에 육수2개를 잘라서 담았습니다. 육수가 조금 얼어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구입하고 바로 조리를 해서 육수가 그냥 차가운 정도에서 사용하였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면 냉동실에 육수를 살짞 얼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평양물냉면을 만들수 잇을꺼 같네요!)

 

 

식혀놓은 면을 냉면육수에 넣고 겨자소스를 투하 잘 섞어주신뒤에 간을 보신뒤 식초를 더 추가하실분들은 입맛에 따라 조절을 해서 냉면육수의 맛을 개인의 입맛에 맞춰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투하 원래는 오이나 배가 있으면 같이 넣어주면 더 맛있는데요! 이날은 준비를 못해서 그냥 심플하게 육수와 면 계란으로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계란 3개를 반으로 나눠서 냉면에 넣은 모습을 가까이서 담아 보았습니다! 평소 계란을 삶으면 자주 실패를 했는데요 이날은 아주 잘 삶아져서 탱글탱글한 계란을 면으로 감싸서 육수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냉면으로는 조금 양이 모자를꺼같아서 사은품으로 받은 6개짜리 '풀무원 새콤달콤 유부초밥'으로 간단하게 유부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집에있는 밥으로 미니참깨야채볶음 & 사과과즙을 넣어서 섞은다음 유부주머니에 밥을 넣어주시면 끝!

 

 

유부초밥 2팩으로 총12개를 만들었습니다! 만들고 보니 양이 꾀되었네요! 물냉면과 유부초밥과 함꼐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 나머지 물냉면 2인분은 간식이나 야식으로 이용해야겠네요!

 

풀무원 평양물냉면은 시원한 육수와 쫄깃쫄깃한 면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물냉면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리할때 아쉬웠던점은 오이나 배도 준비하고 육수도 내동실에서 살얼음으로 만들어서 조금더 시원하게 조리했더라면 더욱더 맛있는 평양물냉면의 맛을 즐길수 있었을꺼같네요! 그래도 아직 2인분이 남았으니 다음번에는 제대로 더 맛있게 만들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