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치계 2인분 만드는 법 해피투개더 야간매점 메뉴!

먹는행복

해피투개더 방송을 본후 한번 꼭 만들어 먹어봐야지 했던 메뉴 짜치계(짜파게티,치즈, 계란) 주말을 이용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1인분이 아닌 2인분을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짜치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일단 짜치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짜치계 2인분 준비재료!

1. 짜파게티 2개 / 2. 계란 2알 / 3. 치즈 2장

 

 

 

 

방송에서는 노란색 치즈를 사용하였으나 집에 흰색 칼슘치즈가 있어서 칼슘치즈로 대체하였습니다. 짜치계 1인분을 만드시려면 위의 재료를 1개씩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짜치계 만드는 방법에서 짜파게피 만드는법과 동일하게 제일 먼저 할일은 끓는물을 준비합니다!

 

 

2. 물이 끓으면 면과 야채스프를 넣어서 삶아줍니다.

 

 

3. 면이 익는 동안 반숙으로 계란후라이를 준비합니다.

 

 

 

 

 

4. 방송에서도 나왔듯이 짜파게티 가루를 큰 접시에 준비해줍니다. 짜파게티는 냄비에 가루를 넣고 비비지만 짜치계는 가루위에 면을 올리고 비비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5. 삶은 면의 물기를 제거한후에 면과 계란후라이 반숙과 짜파게티용 올리브유를 짜파게티 가루위에 올려줍니다.

 

 

6. 모든 재료를 올린후에 열심히 비벼줍니다. (짜치계 비비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젓가락으로 비비다 보니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다음번에는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비비는게 더 편하겠네요!

 

 

 

7. 드디어 완성된 짜치계 2인분의 모습입니다.

 

짜치계의 맛은 해피투게더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크림스파게티와 짜파게티를 혼합한 맛에 짜파게티의 맛이 조금더 강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짜파게티와 치즈의맛과 계란들이 잘 어울어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단 느끼한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소량으로 맛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크림소스나 치즈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번쯤 해서 먹어볼만한 색다른 짜파게티 요리의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김치와 같이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처음시도해본거라 물기를 너무빼서 조금 뻑뻑하게 되었구요 제가 사용한 치즈가 노란색 치즈보다 좀더 찐득찐득한 치즈여서 이두부분이 조금 아쉬웠지만 다음번에는 이부분을 보완해서 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짜치계를 만들어봐야겠네요!

 

첫번째 짜치계를 만들어본후 알게된점!

1. 면의 물기를 너무 빼지말고 적당하게 물을 남겨라!

2. 다른치즈말고 노란색 치즈를 사용!

3. 계란후라이 반숙을 보다 완벽하게!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