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어플 설치 및 사용기!

아는행복

일하다 가끔씩 자그마한 물건들의 길이측정을 할일이 있어서 줄자를 가지고 다니다가 눈으로 대략적인 수치보다 정확한 숫자로 측정을 하고 싶어서 자 어플을 이제야 생각하게 되었네요! 여러가지 어플이 있었지만 광고의 크기나 무료를 고려해서 가장 마음에 들고 깔끔한 어플을 설치해 보게 되었습니다. 어플이름도 자 어플이네요! 설치해보고 사용해보니 이걸 왜 진작에 사용을 안했는지 스마트폰 화면에 측정할 물건 올리고 측정하니 눈도 덜아프고 숫자로 정확히 나와서 정말 편리하네요!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자 또는 ruler로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자 어플이 나오는데요 디자인은 원하시는 취향대로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되실꺼 같네요! 저는 위에 보이는 회색 바탕의 자(Ruler) 어플을 선택하였습니다.

 

 

2.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생성된 어플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3. 어플 실행 제일 먼저 처음 실행시에는 먼저 단위인 센치미터(cm)와 인치(inch)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한글로 되어있어 편리하네요! 저는 센티미터(cm)로 설정!

 

 

4. 하단에는 자그마한 배너가 나오는데요 무료어플이니 요정도 크기의 배너는 가만해야할꺼같네요! 길이 측정을 위해 화면에 설명이 적혀있듯이 화면을 건드려주세요!

 

 

 

 

 

5.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 두개의 파란 손잡이 모양이 생성되면서 좌우로 움직여가면서 길이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양손을 이용해서 조절하시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길이를 측정후 완료 버튼을 우르시면 왼쪽 시계모양의 버튼으로 기록들이 저장됩니다.

 

 

6. 두개정도 테스트로 측정을 해서 저장을 한뒤에 시계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왼쪽에서 저장된 길이가 기록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7. 그다음에 단위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화면 왼쪽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단위설정을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자어플도 설치했겠다 아날로그 삷은 버리고 디지털의 세상으로 좀더 편리하게 길이를 측정할수 있겠네요! 이번에 측정관련 어플을 찾아보니 유료와 무료 다양한 측정 어플도 많이 알게 되었네요! 스마트폰 덕분에 점차 편리한 세상이 되어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