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자르기 원하는 영역 자르기 & 원형 자르기 방법!

아는행복

포토샵의 기초 기능으로 마퀴 툴(marquee tool)을 이용하여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 자르기와 원형으로 자르기에 관한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촬영후 필요없는 영역을 삭제할때나 블로그 사진등을 꾸미실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 포토샵 사진 원하는 영역 자르기!

 

 

1. 포토샵 좌측베뉴에서 점선 사각박스 즉 마퀴툴(marquee tool)을 선택합니다.

 

 

2. 편집할 사진을 불러온뒤에 마퀴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드레그 하여 선택합니다. (shit키를 누르신체로 마우스로 드레그를 하지면 정사각형 모양이 유지됩니다.) 선택후에는 방향키를 이용하여 픽셀단위로 이동이 가능하며 영역선택이 잘못된 경우 ctrl+d를 누르셔서 영역선택 해제를 하신후 다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원하시는 영역을 마퀴툴로 지정하신후에 상단메뉴 image -> crop기능으로 자르기를 진행합니다.

 

 

4. 크롭(crop)이 완료되면 지정한 영역만 남은체로 사진 자르기가 완료됩니다. 자르기 완료후 Save as 또는 Save for web으로 이미지를 저장하셔서 사용하시면 원하는 영역자르기가 완료됩니다!

 

 

 

 

포토샵 사진 원형 자르기!

 

 

1. 마퀴툴(marquee tool)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며 서브 메뉴로 사각, 원형, 가로1픽셀, 세로1픽셀 모형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형 자르기를 위해서는 당연히 동그라미 모양의 마퀴툴(marquee tool)을 선택해주세요!

 

 

2. 원형 자르기할 사진을 불러온 뒤에 위 이미지의 레이어 순서와 같이 원본복사 레이어 1개, 투명레이어1개(하단 왼쪽 버튼을 누르시면 생성됩니다.)를 만들어 주신뒤에 원본 사진은 보이지 않게 꺼두시면 됩니다.

 

 

3. 불러온 사진에서 원형 자르기 영역을 원형 마퀴툴(marquee tool)을 이용해서 드레그하여 지정해 줍니다. 원하는 영역 자르기와 마찬가지로 영역선택후 방향키로 픽셀단위 이동이 가능하며 Shit키를 누르고 마우스 드레그를 하시면  타원이아닌 원형이 유지됩니다. 영역 선택후 취소는 Ctrl+D로 선택해제후 다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원형 마퀴툴(marquee tool)로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셨다면 선택영역 반전을 위해 상단 Select -> Inverse를 이용하여 선택 영역을 반전시켜줍니다.

 

 

5. Inverse를 실행하시면 지정된 원형모형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들로 선택이 반전됩니다.

 

 

6. Inverse로 선택된 영역에서 Delete키를 누르시면 선택된 영역들이 삭제되면서 원형으로 모양이 남게 됩니다.

 

 

7. 투명 영역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여기서 다시 원하는 영역 자르기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8. 원하는 영역 선택후 Image -> Crop 실행!

 

 

9. 알맞은 투명영역과 함께 원형 자르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단 원형 자르기의 경우는 사각형의 사진에서 원형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을 투명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저장하실때 만드시 gif 또는 png 파일로 저장을 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르기를 완료한뒤에 Save as 또는 Save for web으로 이미지를 저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