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청소를 위해 구입한 다이소 먼지제거제 사용기!

쇼핑행복

슬슬 눈에 들어오는 노트북 사이사이의 먼지들 가끔 가다 전원이 꺼지는 현상! 청소할 시기가 다가오는걸 느끼고 무엇이든 파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폭풍먼지제거제 스프레이 입니다. 제대로 노트북 청소를 하려면 전문가 손에 전체 분해 청소가 최선이지만 임시방편으로나마 먼지제거제를 구입해서 간단하게 눈에 보이는 먼지들만 제거해 보았습니다.

 

 

제일먼저 청소를 위해 사용하던 노트북과 먼지제거제를 준비해서 사진을 담아 보았네요!

 

 

 

 

 

일단 다이소 먼지제거제 가격은 3,000원 역시 저렴한 가격에 집에두고 사용할수 있네요! 가장 중요한건 사용전 사용방법을 반드시 읽어주신후 사용해주세요!

 

 

사용을 위해 뚜껑에 긴 빨대 모양의 분사기가 달려있어서 뚜껑을 열고 먼지제거제 스프레이통에 장착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분사를 위해 장착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너무 강하게 누르시면 공기가 마니 분출되니 살짝 살짝 눌러서 장착해주세요!

 

 

노트북 청소시작 제일 먼저 노트북 쿨러부분을쿨러가 돌아가지 않게 고정한후 살짝살짝 바람을 뿌려서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강하게 뿌리시면 고장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사용중인 노트북은 HP기종입니다)

 

★ 주의사항!

노트북 쿨러 청소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A/S센터 방문하시는게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게 청소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상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방법도 있지만 이경우 잘못하시다가 정전기로 인해 보드 손상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방법은 사용한지 오래된 노트북이고 모아니면 도라는 생각으로 먼지게저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만 청소한 경우입니다!

 

 

노트북의 발열되는 부분도 살짝 살짝 먼지제거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지 제거제를 가장 많이 사용된 키보드 부분 사이사이 먼지를 제거하느라 계속 뿌리고 바늘로 먼지 뽑아내고 열심히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 사용중 놀라지 마세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주의사항! 먼지제거제 스프레이를 기울기어나 흔들어서 사용하시다가 위와같이 액이 분사되면서 얼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놀라지 마시고 입김을 불어주시면 바로 녹으면서 날라가 버립니다! 문제 있는건 아니니 걱정하시 마세요! 단 얼룩이 생길수 있으시 주의하세요!

 

▶ 90도를 유지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스프레이통이 차가워지면 액체가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통이 차가워지면 잠시 쉬었다 사용하세요!

 

다이소에서 구입한 먼지제거제 스프레이고 일단 간단하게 노트북 청소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내부 먼지는 언젠가는 전문업체에 맡겨야하겠지만 일단 눈에 보이는 먼지는 제거되어서 기분은 좋으네요! 남은 먼제 제거제로는 다른 가전이나 묵은먼지를 제거하는데 탁월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