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맛 우유 카누 조합 바닐라라떼 만들고 마셔보자!

먹는행복

예전부터 꼭 한번 맛보고 싶었던 홈카페 커피 메뉴 맛단지 바닐라맛 우유를 이용한 아이스 바닐라 라떼 인데요! 해당 우유가 동네 편의점에는 찾아볼 수 없었고 마트에는 여러 개 묶음으로만 판매를 해서 계속 미뤄오다 이번에 바나나우유와 혼합 패키지를 발견! 거기에 아이도 바닐라 우유 마셔보고 싶다는 이야기에 바로 구입해서 남은걸 이용해 드디어 진행해 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조과정 및 맛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 바닐라맛 우유 & 카누 바닐라라떼 재료

1. 바닐라맛 우유 1개

2. 카누 1포

3. 생수 30ml

4. 얼음 2~3개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커피 진하게 드시는 분들은 카누 2포!

 

 

 

 

※ 제조과정

1. 가장 먼저 물(생수) 30ml에 카누 1포를 넣고 녹여서 에스프레소 샷 1개를 준비해주세요! ★ 참고! 2포를 이용하실 경우 취향에 따라 단맛이 부족할 수 있어서 시럽 또는 연유 추가 필요!

 

2. 이어서 음료를 담을 잔을 준비해 얼음 2~3개를 넣어줍니다!

 

3. 얼음이 세팅된 잔에 바닐라맛 우유를 30ml 샷 1개가 들어갈 공간을 남기고 담아줍니다! 참고로 저는 한 모금 정도 남아서 그냥 마셔주었네요!

 

4. 세팅된 우유 위로 준비해 놓은 카누 에스프레소 샷 1개를 부어주시면 끝! 

 

 

 

 

5. 완성된 바닐라맛 우유 카누 조합 아이스 바닐라라떼의 전체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카페에서 막 나온 라떼 비주얼과 비슷해 보였네요!

 

※ 맛보기

마시기 전에 바닐라맛 우유와 커피를 잘 섞어주었습니다!

 

잘 섞인 바닐라라떼의 모습으로 더 라떼 같은 색감과 비주얼을 보여주었네요!

 

마시면서 한잔을 거의 다 비워 갈 때쯤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기대하고 기다리던 바닐라맛 우유와 카누를 이용해 만든 바닐라라떼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카페에서 맛본 바닐라라떼와 시럽의 차이일 뿐 비슷한 매력으로 바닐라향과 달달한 매력에 커피의 쌉싸름한 고소함의 조화가 기대 이상으로 맛이 괜찮았구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커피로 인한 달달함이 조금 줄어들어 개인적으로는 단맛을 를 추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네요! 끝으로 집에서 간단하고 저렴하게 바닐라라떼를 즐기기에는 좋은 레시피라 생각되구요! 평소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9.07 - [먹는행복] - 뚱바라떼 바나나우유 카누 쉬운 바나나라떼 만들기!

2021.06.29 - [먹는행복] - 사이다와 인스턴트 커피의 만남 카페라샤워 만들기!

2021.03.12 - [먹는행복] - 카누로 베트남 연유커피 카페쓰어다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