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황금볶음밥 쉽고 빠른 계란볶음밥 만들기!

요리행복

우연히 눈에 들어온 이연복 셰프님의 황금볶음밥 보자마자 이보다 쉽고 간단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들 정도로 적은 재료에 빠르게 만들 수 있고 맛까지 좋다고 하니 너무 궁금해서 오늘 없는 재료 맛소금을 구입해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역시나 기대 이상의 볶음밥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나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황금볶음밥 레시피

※ 이연복 황금볶음밥 재료 및 레시피

1. 밥 한 공기 또는 햇반 1개

2. 계란 1개

3. 맛소금 1/4숟가락

4. 참기름 1/2숟가락 (생략 가능)

5. 맛술 1숟가락

6. 식용유

 

★ 제 입맛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 소금 간은 본인 입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 계량은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은 밥까지 담길 넉넉한 그릇을 준비해 계란 1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2. 풀어놓은 계란물에 밥 한 공기를 넣어줍니다!

 

계란볶음밥

3. 이어서 숟가락을 이용해 계란물에 밥을 말듯이 또는 비비듯 밥알 전체가 계란에 코팅된 형태로 섞어주세요! ★ 혹시 밥양이 많으신 분들은 계란 추가!

 

4. 계란과 밥이 세팅되면 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 식용유 2숟가락 정도를 두르고 중불로 달궈주세요! 저는 두 바퀴 돌려서 넣어주었네요!

 

 

 

 

5. 달궈진 식용유에 준비해 놓은 계란+밥을 모두 넣어줍니다! (★ 끝까지 중불로 진행)

 

6. 바로 이어서 맛술 1숟가락 추가!

 

7. 다음 간간함과 감칠맛을 더해줄 맛소금 1/4숟가락 투하!

 

8. 그 상태로 달달 볶아서 계란을 익혀줍니다!

 

9. 계란이 거의 다 익어갈 때 마무리로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 고소함을 더해주세요!

 

황금볶음밥 만들기

10. 조금 더 볶아서 계란이 완전하게 익고 고슬고슬한 볶음밥 형태가 나오면 황금계란볶음밥 완성!

 

이연복 황금볶음밥

11. 새 접시에 이연복 황금볶음밥을 담고 김으로 살짝 장식해서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빠른 조리에도 일단 맛있는 향이 느껴졌지만 재료가 너무 간단해서 정말 어떤맛일지 궁금증이 더해갔네요!

 

※ 맛보기

초간단 계란볶음밥

입에 넣기 전에 가까이서 촬영해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보이는 것과 같이 밥알 사이사이 빈틈없이 계란으로 노랗게 채워진 모습이 황금볶음밥이란 이름이 붙여진 이유를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황금계란볶음밥

크게 한 숟가락 떠서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해 보았구요! 맛에 대한 궁금증으로 처음 만들고 맛본 이연복 황금볶음밥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기본적인 계란볶음밥의 담백하고 고소하면서 간간한 감칠맛을 베이스로 거기에 맛술과 맛소금이 더해져서 그런지 계란 냄새도 더 잡아주고 맛소금 특유의 조미료 같은 짭조름한 감칠맛이 전체적인 맛과 풍미를 확 살려주는 맛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면서 마무리는 참기름의 고소함과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매력으로 지금까지 직접 만들고 먹어본 일반적인 계란볶음밥 보다 훨씬 더 맛있게 느껴졌구요! 앞으로는 해당 레시피만 이용하게 될 거 같네요! 끝으로 간단한 한끼 메뉴를 찾으시거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케첩을 더해 아이들 간편 식사로 만들어 줘도 괜찮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08 - [요리행복] - 컵라면 볶음밥 진라면 버전 간단 만들기!

2020.09.21 - [요리행복] - 스팸계란볶음밥 요리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2인분)

2017.12.22 - [요리행복] - 정말 간단한 한끼 추억의 간장버터계란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