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크리스탈제이드 소룡포 식사!

먹는행복

오래간만에 서울 나들이 여기저기 구경하고 저녁식사 메뉴를 고르다 문득 생각이난 소룡포와 딴딴면 생각해보니 먹어본지가 꾀나 오래되었네요! 그래서 바로 명동 눈스퀘어 건물 6층에 위치한 크리스탈 제이드로 달려갔습니다. 국내에서 소룡포만두와 광동요리로 사랑받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요즘에는 중국관광객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거 같네요!

 

 

제일먼저 들어가기 전에 크리스탈제이드 로고와 밑에 보이는 한문 '라미엔샤오롱빠오'라고 적인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크리스탈 제이드 입구의 모습입니다. 좌석도 충분하고 붐비는 시간은 아니어서 기다림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오래간만에 가니 여러가지 세로운 메뉴들이 여기저기 광고가 되어있네요! 테이크아웃 상품도 새로 생겼네요!

 

 

 

 

 

주방은 오픈되어 있어서 지나다니시면서 조리하는 모습과 소룡포만두를 빚는 주방장분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제이드의경우 레시피 전수가 아닌 중국에서 직접 주방장님이 오셔서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가장 정통에 가까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로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담아본 음식점 내부의 모습입니다. 단체로 가셔도 충분할 만큼 좌석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식사로도 특색있고 좋은 장소입니다!

 

 

자리에 앉아서 바로 보이는 소룡포만두 벅는 방법입니다. 소룡포의 경우는 국물이 들어있는 만두라서 처음드시는 분들이 그냥 집어 드시다가 너무 뜨거워서 입안에 화상을 입을수 있으니 반드시 드시는 방법을 꼭 한번 읽어주세요!

 

 

 

 

 

자리를 잡고 바로 셋팅해주신 차와 밑반찬 그리고 생강체가 들어있는 소룡포용 간장소스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메뉴판을 보고 바로 딴딴면, 소룡포, 상해식 새우쇼마이 3가지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나온 딴딴면(11,000원)의 모습입니다. 정통 중국식 짬뽕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꺼같으신데요 살짝 매콤한 육수에 땅콩소스와 깨가 뒤섞여 고소하면서 살짝 시큼하면서도 감칠맛나는 면요리입니다. 보기에는 매운것처럼 보이지만 아주 미세하게 매운 정도입니다. 색다른 중국식 면요리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딴딴면에 담긴 면발을 가까이서 담아보았습니다. 탱글탱글한 면발! 사진으로 보고있으니 군침이 도네요!

 

 

두번째로 나온 크리스탈 제이드의 가장 메인요리 '소룡포' 만두의 모습입니다. 한판에4개씩 2판으로 총8개 9.000원 입니다!

 

 

드디어 한입 먹기위해 소룡포를 스푼에 담아 구멍을 살짝 뚫어서 국물을 나오게 한뒤 국물을 드신후 만두를 드시는 순서입니다!

 

 

국물을 한모금 마시고 소룡포 한입을 먹고 담아본 만두속의 모습입니다. 야채보다 고기 비율이 높고 굉장히 잘게 다져저서 고소하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일품입니다. 드시다 조금 느끼하실경우 간장에 있는 생강와 같이 드시면 느끼함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메뉴 저도 처음 시켜본 메뉴인데요 미니새우가 올라간 '상해식 새우 쇼마이'입니다. 6개구성 9,000원 입니다. 쇼마이의 경우 국물이 없는 일반 만두라서 그냥 편하게 간장소스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스푼에 한개를 올리고 담아본 사진입니다. 탱클탱글한 새우가 인상적이네요! 크기도 아담하니 한입에 속 들어가서 먹기가 좋으네요!

 

 

상해식 새우 쇼마이 만두속의 특징은 반은 일반 만두속 반은 밥으로 채워져 있어서 식사용으로도 좋은 메뉴입니다. 밥생각도 났었는데 마침 밥이 들어있어서 더 좋았네요!

 

 

마지막으로 메뉴를 담아보았습니다. 5월이다보니 봄맞이 메뉴과 5월 가정의달 셋트메뉴가 출시되어 있네요! 가정의달 부모님과 어르신들 모시고 와도 좋을꺼 같습니다!

 

 

크리스탈제이드 첫번째 페이지는 추천메뉴와 에피타이저 그리고 수프페이지입니다. 구운만두와 완탕도 맛있을꺼 같았지만 일단 이날은 소룡포로 식사를 하고 다음을 기약했네요!

 

 

메인메뉴인 소룡포와 신메뉴 4색소룡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딤섬페이지입니다. 아기자기한 다양한 딤섬만두들이 준비되어있네요!

 

 

중국요리 페이지입니다. 색다른 중국식 요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쪽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가좋아하는 면요리 페이지입니다. 딴딴면 이외에도 훈둔이나 상해식자장면을 드셔보시는것도 특색있고 좋으실꺼에요!

 

 

중국식 볶음밥과 채소요리 그리고 디저트 메뉴입니다.

 

 

마지막 음료 페이지! 여러가지 중국요리와 술한잔 하시것도 좋을거같네요!

 

몇년만에 방문한 크리스탈 제이드 소룡포 맛은 여전히 변함없이 맛있네요! 부드러운 식감과 만두와 그속의 육수의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딴딴면의 국물과 면도 예전 그맛 그대로 인상적이었구요! 짜장면, 짬뽕, 탕구육 한국식 중국요리를 벋어나 색다른 중국식 요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주소 : 서울 중구 명동2가 83-5번지 눈스퀘어 6층

전화번호 : 02-3783-5428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