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 생태하천 아침산책 겸 물놀이!

여행행복/국내

곤지암리조트에서의 1박2일여행 둘째날이 밝았고 콘도에서 간단한 아침식사후 첫번째 오전일정으로 건물주변에 생태하천란 이름에 자연을 즐길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고 해서 맑은공기도 마시고 아이들도 놀릴겸 보여주면 좋을꺼 같아 출발해 보았습니다! 오전 10시쯤 방문으로 이때가 여름이라 더위를 피해서 걷기에 딱 좋은 시간이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산책 중간중간 촬영한 사진들을 순서대로 보여드리면서 어떤 장소인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출발!


곤지암리조트 산책로


이전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스파라스파 가는길과 동일하게 가다보면 초입에 사진에서와 빠지는 길이 있구요! 안내판에 생태하천/산책로로 표시된 방향으로 따라가 보았습니다! 여기서 잠시 생태하천은 어떤곳인지 별도로 알아본 정보를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곤지암리조트 생태하천이란?

리조트 전체를 지나는 하천으로 자연 지형을 최대로 살리고 주변으로 다양한 식물, 꽃  나무로 암석등으로 꾸며서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수 있게 조성된 장소로 중간중간 전망데크 및 소풍공간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야외피크닉을 즐길수도 있고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만나볼수 있다고 하네요!



표시된 방향으로 가다보니 잠시후 잠겨진 입구가 나왔구요! 들어가기 위해서는 방 카드키가 필요했습니다! 즉 이말은 해당장소는 투숙객에만 제공되는 장소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들어가서 보이는 낮은 계단식 산책로의 모습이구요! 주변에 나무와 잔디에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쌓인 푸르름으로 자연에서의 아늑함과 싱그러움이 느껴져서 시작부터 기분이 좋았네요!



가다 보니 더 우거진 나무들과 함께 하천이 보이기 시작하고 물을 따라 옆으로 산책로가 조성된 모습이 메인이다 싶어 얼른 내려가 보았습니다!



하천에 도착해서 촬영한 첫사진으로 잔잔하게 흐르는 물과 함께 큼지막한 바위들이 놓여 있는 모습에서 자연의 맑고 깨끗함이 느껴지면서 제 몸과 마음도 맑아지는거 같았네요!





※ 참고로 하천을 따라 올라가면서 물놀이 하는 사람들이 한명도 없는걸로 봐서 자연보존지역으로 금지되어 있는거 같구요! 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산책로 끝에 물놀이 가능한 장소는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다른 각도에 있는 하천의 모습으로 물의 바닦까지 선명하게 보일만큼 오염없이 잘 보존된걸 알 수 있었구요! 이런 모습은 아주깊은 산속에서나 볼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리조트 주변에 조성되어 있다는게 신기하고 놀라웠네요! 


곤지암리조트 산책


나무들 사이로 돌과 목재를 이용해 오솔길도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의 즐거움도 더해주었습니다!



하천 군데군데로는 건너다닐수 있는 다리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걸어다니면서 예뻐 보이길래 한컷 담아본 개울가의 또 다른 모습입니다! 



다리 외에도 큰바위들로 징검다리도 놓여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저희 아이도 돌위에 앉아서 손으로 물도 만져보고 물속 물고기도 열심히 찾았네요!


곤지암리조트 생태하천


계속 걸어가다 보니 저편으로 특색있는 벽과 함께 조금 다른 분위기에 다리가 보였고 사람들도 많이 이동하길래 가는 방향인가 싶어 따라가 보았습니다!



해당 벽에 가보니 산책로 한쪽으로 세워진 돌담으로 위에서 물이 흘러 내려왔던 자국이 남아 있었구요! 이때는 작동이 멈춰 있었네요!



더 가다보면 이번에는 더 많은 물들로 잔잔한 계곡같은 분위기가 펼쳐졌구요! 이곳에도 계속해서 자연의 푸르름으로 가득했네요!


생태하천


물살이 조금더 빨라 보이는 계곡의 모습으로 또 다른 자연의 모습을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길을 따라 가다보니 살짝 경사가 있는 오르막길도 나와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오르막길을 따라 가다보니 나온곳은 큰 바위들 사이로 작은폭포가 흐르고 있는 개울가의 모습이 아름답게 펼쳐졌습니다!


곤지암리조트 물놀이


게다가 폭포 주변으로는 사진에서와 같이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장소로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아이들과 함께 즐겨 보았네요!


곤지암 생태하천


물을 따라 걸어가서 폭포 가까이서 촬영해 사진이구요! 조금 더 들어가 보고 싶었지만 주변에 안전요원이 더 가까이 들어가면 안된다고 해서 바로 돌아섰네요!



물놀이 장소 주변으로는 다른 리조트 건물로 이어지는 계단도 보이구요! 하트모양의 기념사진 찍는 곳도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수심은 사진에서 보이는것처럼 낮아서 어린아이들도 즐기기에 너무나도 좋은 장소였구요! 산책하는동안 계속 물에 들어가고 싶어했는데 이곳에서 옷이 다 젖을만큼 원없이 즐기게 해주었네요! 



마지막은 개울가 옆으로 나무그늘과 함께 벤치의자도 설치되어 있는 공간으로 노는 중간중간 휴식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좋은장소인지 미리 알았다면 숙소에서 아침먹지 말고 빵이나 샌드위치 같은 간단한 먹거리 싸가지고 여기와서 먹고 놀면서 더 오래 시간을 보냈으면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다음으로 갈곳과 체크아웃 시간으로 생각보다 짧게 물놀이를 마무리하였네요! 끝으로 처음가본 곤지함리조트 생태하천은 생각지도 못한 리조트안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즐길수 있는 특색있는 장소로 가시는 분들은 꼭 들려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아이들에게는 생태학습과 물놀이를 어른들에게는 자연안에서의 힐링장소로 다시 찾고싶은 명소가 되주었습니다! 이어지는 일정은 곤돌라 탑승 및 양떼목장 구경으로 해당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4/24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스파라스파 패밀리스파 수영장 이용기!

2019/04/23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BBQ 프리미엄 카페 치킨타임 및 아경산책!

2019/04/19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이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